해원엠에스씨, 다국적기업 CMC와 독점 공급계약 체결
해원엠에스씨에서 생산하는 신소재 강판 “에코틸(Ecoteel)”을 CMC에서 중국,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시공하는 천장재 및 내장벽체에 사용되는 금속소재에 적용, 향후 5년간 사용하는 것에 대한 독점 공급 계약을 2009년 4월 24일 체결하였다.
다국적 기업인 CMC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를 두고 프랑스, 영국, 독일, 홍콩, 중국, 말레이시아 등 각 국에 지사를 두어 천장재와 벽채에 사용되는 금속 제품의 개발, 제조, 마케팅을 진행하는 회사이다. 1893년에 설립되어 현재 110년이 훨씬 넘는 기간동안 그 기반을 매우 확고히 하고 천장재 및 건물 내장벽채에 대한 국제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대표적인 건축물로는 마이애미에 Dolphins Stadium, 미국 일리노이주의 Calvary Church, Holiday Inn 등이 있다.
해원엠에스씨와 CMC는 지정역역 안에서 마케팅, 유통, 세일즈 활동에 대한 역할은 CMC로 지정하였고 해원엠에스씨는 접합강판에 대한 제품, 제조, 가공 방법에 대한 연구를 확대하여 그 사용 영역을 확대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번 제휴로 해원엠에스씨(주)는 에코틸의 이용부분을 천장재까지 확대하였고 판매영역 또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하게 되었다. 해원엠에스씨의 대표인 이해식 사장은 “이번 계약을 통하여 잠시 주춤했던 해외 영업이 더욱 활기를 띄고 해원엠에스씨의 제품이 세계적으로도 필요하고 그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인정받는 기회이다”라고 하며 해외 판매에 대하여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해원엠에스씨의 주요생산품인 접합강판 ‘에코틸‘은 두장의 강판을 접합함으로써 소음과 진동을 감소시키고 서로 다른 이종의 강판을 접합함으로써 고가의 판재인 스테인리스나 동판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그 사용과 활용이 주목되고 있다.
해원엠에스씨 개요
해원MSC는 2003년 설립된 중견철강기업으로 자동차재, 건축내외장재, 조선기자재 등으로 활용되는 강판을 제조한다. 해원MSC의 주력 제품은 용융아연도금강판, 제진강판, 접합강판 등이며, 열연코일가공에서 금속표면처리 완제품 출하까지 일괄생산체제를 구축하였다. 2006년 전라남도지사로부터 '수출유망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이미 성장가능성을 인정받은 기술혁신형기업(INOBIZ)으로 2007년 ‘에코틸’을 개발, 2008년 국내 특허(제10-0861448호)와 NEP신제품 인증(MKE-2008-058)을 취득하였다. 특히 미국 동종업종에서 40년이상 근무를 했던 Mr. Ron L. Millar, Jr.를 해원MSC 기술담당사장으로 임명, 제품성능확보와 품질안정화에 최선을 기하고있다. 해원MSC는 '에코틸'이 개발에 의해,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으로의 수출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wmsc.co.kr
연락처
해원엠에스씨 경영기획팀 박지혜 062-958-70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