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트웨이IDC, 제2회 NGDC 2009 국제 컨퍼런스에서 그린IDC 구축 사례 발표

성남--(뉴스와이어)--글로벌 IT 서비스 기업 호스트웨이IDC(대표 김성민 www.hostway.co.kr)는 오는 4월 28일, 29일 양일간 삼성동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데이터센터 컨퍼런스인 제 2회 NGDC (Next Generation Data center) 2009에 참여하여 그린 IDC 사례발표를 통해 전력절감에 대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NGDC (Next Generation Data Center)는 한국 IDG (International Data Group)가 주최하는 세계 최고의 데이터 센터 행사로, 세계적인 데이터센터 전문가들이 선진사례를 소개하고 차세대 데이터 센터의 비전을 제시하는 행사다. 특히 이번 행사는 가상화, 에너지 절감과 인프라 혁신 등의 핵심이슈를 중심으로 경제 위기 속 기업들에게 비용 절감에 대한 새로운 전략을 제시한다.

호스트웨이IDC는 이번 컨퍼런스에 연사로 참여하여, 그린 데이터센터 구축의 성공사례로 꼽히는 외기도입 시스템을 활용한 전력절감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발표자인 강종호 호스트웨이IDC 시스템 그룹 부장은 ‘외기도입방식을 활용한 데이터센터 전력절감 방안’이라는 주제로 그린 IDC 설계를 위한 외기도입시스템 도입 후, 약 1년 여의 실제 운영을 통해 분석한 전력 절감 방안 및 전력 사용량의 절감 효과에 대해 발표한다. 이에 따라 외기 도입 시스템 가동으로 인한 평균 전력 절감 효율과 외기 도입 시스템을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 및 개선 사항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종호 호스트웨이IDC 부장은 “그린IDC 설계를 위한 외기도입 시스템 가동 시 실제 최대 20%까지 전력 절감 효율성을 얻었다”며, “최근 전력절감과 쿨링이 중요한 이슈로 부각되고 있어, 호스트웨이의 외기도입 방안이 효율적인 전력절감의 예시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강 부장은 이어” 이번 컨퍼런스에서 발표되는 자사의 사례가 미래 그린 IDC를 위한 성공 사례로 데이터센터 관계자들을 위한 좋은 선례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NGDC 2009 컨퍼런스에는 던컨 캠벨(Duncan Campbell) HP 부사장이 차세대 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한 아키텍처와 인프라스트럭처 구성요소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며, 막 프론스(Marc Frons) 뉴욕타임즈 CTO는 클라우드 컴퓨팅과 엔터프라이즈 라는 주제로 글로벌 사례를 발표한다.

호스트웨이IDC 개요
호스트웨이IDC는 현재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영국, 독일, 캐나다, 프랑스, 한국 등 전세계 11개국 12개 IDC를 통해 호스팅 서비스, 코로케이션, IT아웃소싱, 프리미엄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기업 비즈니스 운영에 꼭 필요한 토탈 IT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전세계 지사들과의 시스템을 통합/연결하여 선진 호스팅 서비스를 세계 각국의 지사를 통해 서비스함으로써 고객의 글로벌 비즈니스가 효율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베이, 코카콜라, 디즈니, 소니뮤직, 몬트리올 은행, 허쉬, 트리뷴, 위키피디아 등 세계 100여 개국 65만여 개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지사는 2000년 7월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hostway.co.kr

연락처

호스트웨이IDC 김정희 과장 02-2105-6120
유앤아이컴 윤영란 차장 02- 725-55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