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마케팅 성공의 열쇠는 광고와 홍보의 조화
웹3.0 쇼핑 시대를 바라보고 있는 현 온라인 시장은 오프라인 시장의 유행을 주도하는 시장으로서 그 성장은 계속되고 있어 최근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 또한 뜨겁지만 철저히 준비된 자만이 살아 남을 수 있다. 사업계획서와 마케팅이 준비된 자와 아닌자의 성공 비율은 1/10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쇼핑몰 마케팅은 쇼핑몰창업 준비 단계에서 부터 기획되어야 하며 자본, 아이템, 시장성, 유통 경로 등을 고려한 구체적이면서 탄력적인 마케팅 믹스가 중요하다. 가장 낮은 광고비를 가지고 최대의 노출 효과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가며 단골 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성공의 열쇠라 할 것이다.
쇼핑몰창업 전문교육 나우앤(http://nowand.com)의 마케팅 담당자는 "쇼핑몰창업은 유행 아이템이라 하더라도 성공의 개인차가 정말 심하다. 자신의 영량에 따른 마케팅 활동으로 자신만의 노하우를 테이터로 축적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말한다.
알려진 인터넷쇼핑몰 성공사례들은 시장 경기와 유행의 흐름이 지나며 인터넷 환경의 변화에 따라 테이터로서의 가치가 희석되기 마련이기 때문에 자신만의 실전 노하우가 필요하다.
창업컨설턴트들은 온라인시장에서 살아남은 마케팅은 검색엔진을 이용한 키워드 광고와 커뮤니티에 기반을 둔 바이럴 마케팅인 카페/블로그 마케팅의 조화가 필수라고 말한다. 하지만 쇼핑몰마케팅은 배우며 활용하며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효과를 보기까지 최소 6개월 이상의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소비자에게 정보와 재미를 주며 공감의 커뮤니티를 형성해 매출로 연동하는 카페와 블로그의 활용은 단순한 마케팅의 차원이 아닌 '신뢰'인 것이다. 즉 쇼핑몰 마케팅은 비용을 들이는 광고의 비중 만큼 비용이 들지는 않지만 노력이 필요한 홍보 활동이 수레의 왼쪽 바퀴와 오른쪽 바퀴처럼 함께 돌아가 조화를 이루어야 성공 할 수 있다.
나우앤아카데미 개요
국내최초 인터넷셀러양성 전문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wan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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