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서울모터쇼서 차가 중심이 되는 전시관 운영

서울--(뉴스와이어)--유럽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 폭스바겐의 국내 공식수입사인 폭스바겐코리아(사장 박동훈)는 오는 4월 2일부터 일산 KINTEX에서 열리는 2009 서울모터쇼에서 폭스바겐의 철학과 각 모델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중점을 둔 전시관을 운영해 ‘차 중심’의 진정한 모터쇼 문화 정착에 앞장선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전시장 방문객들이 언제든지 차에 대한 궁금했던 정보를 충분히 받고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미술관이나 박물관에서 관람객들의 이해를 돕는 도슨트 서비스를 채용, 주말마다 폭스바겐 전문가가 등장, 차량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을 열어 전시된 모델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또한 뉴 비틀 카브리올레, 이오스 및 티구안 등 전시 차량 내부에는 LG전자 최신 넷북(모델명: X120)가 설치되어 있어, 각 모델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VIP존에서도 역시 LG전자의 X-Note 노트북을 통해 차량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어린이 방문객을 위해서는 폭스바겐 브랜드 히스토리를 재미있게 담은 월을 설치해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며, 뉴 비틀 카브리올레 측면 모습의 포토월도 세워 기념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도록 해, 가족 단위의 방문객을 위한 즐거움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그동안 모터쇼의 꽃으로 불리던 도우미의 역할 역시 확대되어 방문객들의 전시 차량에 대한 이해를 돕는 프리젠터로서 활동하도록 했다. 주말에는 시간대별로 이번 2009 서울 모터쇼의 대표 모델인 티구안 R-라인과 CC, 페이톤 등 각 차량의 이미지에 맞는 의상과 소품을 활용한 ‘폭스바겐 컨셉쇼’를 진행해 각 차량의 성격을 표현해줄 예정이다.

한편, 폭스바겐코리아는 2009 서울모터쇼에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전 라인업을 포함해 16종의 모델을 전시한다.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컴팩트 SUV의 새로운 표준으로 떠오르고 있는 티구안 모델에 R-라인 패키지를 더해 보다 스포티한 스타일이 더해진 폭스바겐의 인디비쥬얼(Individual) 모델인 티구안 R-Line을 비롯해, 최근 출시된 4도어 쿠페 CC와 최고급 럭셔리 세단 페이톤, 파사트, 파사트 바리안트, 제타, 골프, 하드톱 컨버터블 이오스 그리고 뉴 비틀과 뉴 비틀 카브리올레 등을 선보인다.

폭스바겐코리아 박동훈 사장은 “그 동안 모터쇼의 역할이 화려한 볼거리 위주의 쇼로 제한되어버리는 것 같아 아쉬웠다. 이번 모터쇼를 계기로 폭스바겐코리아가 진정한 모터쇼 문화 정착에 앞장 서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volkswag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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