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 HP 서버에 솔라리스 탑재, 파트너십 체결

서울--(뉴스와이어)--썬마이크로시스템즈(www.sun.com)와 HP(www.hp.com)는 HP 프로라이언트 서버와 블레이드 시스템 플랫폼에 썬의 솔라리스 10 OS를 공급하고, 소프트웨어 기술 지원을 제공하도록 하는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HP 프로라이언트 서버와 블레이드 서버에 솔라리스 OS를 탑재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자 하는 양사의 의지가 표현된 것으로, 썬은 HP 프로라이언트 OS의 전략적 공급 파트너가 되고, 솔라리스는 HP 프로라이언트 플랫폼의 핵심 운영체제 라인업을 강화시킬 것이다.

썬과 HP는 HP 프로라이언트에 내장된 솔라리스에 대한 구매, 접촉 및 모든 책임을 단일 통로로 제공함으로써 전반적인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킬 계획이다. 또 양사는 운영 비용 감소와 유용성, 관리 향상을 제공하기 위해 HP 프로라이언트 서버에서 솔라리스와 HP 인사이트 소프트웨어를 통합하는 데도 협력할 예정이다.

HP블레이드 시스템 및 인사이트 소프트웨어의 총괄 책임자이자 수석 부사장인 마크 포터(Mark Potter)는 “HP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요구를 지원하기 위해 프로라이언트 서버의 운영 환경을 확대하라는 고객들의 요구를 받아들였다”라며, “썬 솔라리스와 HP 프로라이언트 서버의 결합은 x86 서버에 월등한 성능과 확장성, 가상화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HP 기술 서비스의 지원으로 이번 협정은 고객들에게 운영 비용을 줄여주는 동시에 그들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킬 수 있는 자신감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밝혔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 시스템 부문 수석 부사장인 존 파울러(John Fowler)는 “썬 솔라리스와 HP 프로라이언트의 결합은 x86 서버 시장에서 솔라리스 도입을 확장시킬 것”이라며, “ZFS와 디트레이스 등의 획기적인 기술은 물론 시장을 선도하는 ISV와 애플리케이션 지원이 함께 제공될 것”이라고 말했다.

38.2%에 달하는 HP 프로라이언트 서버 2008년 4분기 x86 서버시장 점유율과 솔라리스를 비롯한 4300개 이상의 다양한 x86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강력한 지원을 바탕으로, 솔라리스와 HP 프로라이언트 솔루션의 결합은 소비자들에게 상당한 호응을 받을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X86 서버에 솔라리스 탑재를 선호하는 기존 HP의 고객들은 더 쉽고 더 저렴하게 완벽한 데이터센터용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고객들은 HP 기술 서비스를 통해 통합 솔루션 서비스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자동으로 연결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썬으로부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받을 수 있다.

HP는 이번 썬과의 협력을 계기로 오픈 솔라리스 커뮤니티 참여를 늘려갈 계획이며, 상호유용성 및 발전을 위해 사용자들과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에 대해

세계에서 주요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썬은 "네트웍이 곧 컴퓨터다" 라는 단일 비전을 기술 개발의 기반으로 하고 있다. 혁신을 공유하고 커뮤니티를 설립해 나가고자 하는 썬의 철학은 컴퓨팅의 새로운 흐름인 '참여의 시대'의 선두에 있다. 썬은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sun.com 에서 볼 수 있다.

HP에 대해

글로벌 세계 선두 기업 HP는 고객과 비즈니스에 프린팅, PC, 소프트웨어, 서비스, IT 인프라를 아우르는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hp.com 을 참고한다.

웹사이트: http://www.sun.co.kr

연락처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 하주희 대리 02-2193-5103
홍보대행사 리턴커뮤니케이션즈 임선주 과장 02-3454-122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