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영어, ‘실용영어’가 대세

서울--(뉴스와이어)--영어 공부 방법에 정도는 없다.

하지만 최근 실용 영어에 대한 정부/기업의 선호로 인해 취업준비생 들의 영어공부방법이 빠르게 바뀌고 있다. 도서관을 떠나 살아있는 영어를 공부하려는 취업 준비생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졸업반 k군은 요즘 주말이 더 바쁘다.주말마다 영어회화 스터디에 참여해야 하기 때문이다. k군의 토익 점수는 925점. 1년 동안 열심히 토익을 공부해서 받은 점수다. 이 정도면 영어에 대한 준비는 충분할 것 같지만 k군의 말은 다르다.

작년 말 k군은 가고 싶었던 기업에 서류 통과를 하고 면접을 봤다. 어느 정도 자신 있었던 k군 하지만 원어민과 함께 한 영어 면접에서 k군은 쓴 맛을 봐야 했다. 원어민과의 대화에 긴장한 나머지 자신의 실력을 잘 발휘 할 수 없었던 것.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시험용 영어에서 실용영어 쪽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기존에 가장 선호하는 방법은 해외 어학연수이다. 하지만 금융위기와 높은 환율로 인하여 국내에서 해결하려는 추세가 늘고 있다. 영어회화 어학원에는 몰리는 취업 준비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다양한 과정과 오랜 경험으로 싸인 경험이 장점이다.

하지만 회화학원에도 단점은 있다. 수강생들이 많아지면서 한 반의 인원이 늘어나 실제로 대화를 나눠 볼 시간이 많지 않기 때문이다. 어학원 같은 경우는 스스로 많은 준비를 하고 수업 시간에 남들보다 먼저 나서서
원어민과 대화하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는 활발한 성격이 중요하다.

인기 있는 또 다른 방법은 전화/화상 영어이다. 어학원에 비해 원어민과 대화 할 수 있는 시간이 많다는 점과
시간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다는 장점이 있다.

전화영어전문회사 영춘선생 전화영어(www.youngchoon.com 대표 문영호)의 김지현 부사장은 "요즘 취업을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들과 바쁜 직장인 고객들의 문의 전화가 부쩍 늘었다고 전하고 있다" 며 "이에 맞춰 취업 준비생과 직장인에 맞춘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영춘선생 전화영어사에서는 현재 대학생/직장인 대상으로 '코스피 2000지수 이벤트'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영어로 말할 수 있는 기회를 직접 만드는 경우도 있다. 대외활동이나 자원 봉사 활동으로 외국인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것이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해외 자원봉사 활동이나, 각 대학의 외국인 도우미 활동, 스터디 카페등에서 진행하는 행사 참여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오프라임 카페 모임 컬컴(컬쳐 콤플렉스, http://cafa.daum.net/speakingenglish)에서는 외국어 스터디는 물론 외국인과의 만남을 통한 문화교류를 할 수 있다. 이러한 방법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체계적인 영어 공부 방법은 아니지만 여유가 있는 대학교 1,2 학년들에게는 영어와 경험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에스지이 개요
영춘선생은 2005년 12월 호주에서 시드니 유학원(Sydney Grammar Education)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하게 유학정보만을 제공하는 유학원이 아닌 영어 공부를 필요로 하는 학생들에게 영어수업과 유학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유학원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필리핀 마닐라에서 거주하면서는 규모가 큰 두 곳의 전화영어 회사에서 근무하면서 전화영어 커리큘럼 개발과 전화영어 강사들을 관리하면서 영어학습에 관한 새로운 방법을 알게되었습니다. 한국에 들어와서 UCC로 무료영어강의를 진행하던 영춘선생은 언론의 주목을 받게 되었고 2007년 12월에 '영춘선생 전화영어'라는 전화영어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영춘닷컴은 광고수익을 통해 영어 학습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무료로 온-오프라인 영어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된 회사입니다. 수천 명의 광고주가 Youngchoon AD Programme을 이용한 타겟 광고로 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며 영어학습을 희망하는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전화영어 수업을 제공하며 Reward Programme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많은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영춘닷컴의 목표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youngchoon.com

연락처

영춘선생 전화영어 문영호 070-7565-740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