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이 지원한 산업단지 개발사업 첫 기공식
송기진 광주은행장은 1월 22일, 광양 옥곡면 신금리에서 박준영 도지사와 이성웅 광양시장, 우윤근 국회의원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함께 광양신금 일반산업단지 개발사업 기공식에 참석하였다.
기공식에서 송기진 은행장은 축사를 통해 평소 본인의 소신인 “우량 중소기업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발전”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앞으로도 전라남도의 산업단지개발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광양신금산업단지는 광양시 옥곡면에 총 14만평 규모로 조성되는 민간개발방식 산업단지 조성사업으로, 광주은행은 이번 산단 조성에 지난 8월 103억원을 지원한 데 이어 총 200억원을 지원하게 될 예정이다. 향후 산업단지 입주기업에 대해서도 ‘광은하이클러스터론’ 등 광주은행 특화상품을 통해 ONE-STOP 금융지원을 제공할 방침이다.
광주은행은 송기진 행장 취임 이후 산업단지개발 전담 부서인 ‘지역개발금융팀’을 신설하여 운영 중이며, 전남개발공사를 비롯한 13개 지방자치단체와 협약을 체결하여 산업단지개발을 추진 중이다.
한편, 광주은행 관계자는 “『지역경제가 살아야 광주은행도 산다』는 각오로 산업단지개발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지역과 발전하는 향토은행으로서의 역할과 소임을 다 하는 명실상부한 ‘전남은행’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jbank.com
연락처
광주은행 광주은행 홍보팀 황의선 팀장 062-239-5050, 이은석 이메일 보내기
-
2009년 2월 17일 1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