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기간 휴게소에서 통행료 정산 가능
이에 따라 목적지 요금소가 서울·동서울·서서울영업소인 차량은 목적지 도착하기 전 휴게소에서 요금을 정산하고, 톨게이트 통과할 때 영수증만 제출하면 된다.
귀경시 최종 목적지가 서울영업소인 차량은 죽전휴게소에서, 동서울영업소인 차량은 이천(상)휴게소에서, 서서울영업소인 차량은 화성(상)휴게소에서 통행료 정산이 가능하며, 26일과 27일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 휴게소 내 종합 안내센터나 주차장 광장부에서 현금을 포함한 고속도로카드, 전자카드로 정산하면 된다.
이와 함께 통행요금 정산시간 단축을 위해 요금정산을 기다리는 차량을 방문해 요금을 받는 이동수납을 실시하며, 1개 차로에 2개의 요금소를 설치한 복수 요금소 등 모든 요금소를 개방하여 요금소 주변 정체를 최소화 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통행권 발급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전 차로에 근무자를 추가 배치해 통행권 뽑아주기, 예비통행권 교부 등을 통해 현재 시간당 600대 수준에서 최대 1,000대 수준으로 향상시킬 예정이다.
한국도로공사 개요
한국도로공사는 도로의 설치 및 관리, 정비를 촉진하고 도로 교통 발달을 목적으로 1969년 설립된 공기업이다. 2014년 11월 본사를 경북 김천시로 이전했으며 주요 업무는 고속도로 신설 및 확장, 고속도로 유지 관리, 휴게·편의시설 설치 및 관리, 관련 업무 연구 및 기술 개발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ex.co.kr/
연락처
한국도로공사 영업처 영업운영팀 팀장 장성조 02-2230-4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