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수입차 중 소비자 체감 만족률 가장 높아
마케팅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혼다가 수입차 종합체감만족률에서 80.9%를 획득했으며, 영업/마케팅, 고객 서비스, 제품 품질 만족률에서 수입차 브랜드 평균 종합 체감만족률인 66.7%보다 월등히 높은 점수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혼다에 이어, 2위는 렉서스(79.6%) 3위는 메르세데스-벤츠(67.4%) 순으로 렉서스 벤츠의 만족도는 전년대비 각각 2.1%, 5.3%씩 증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혼다는 2008년 수입차 판매 1위에 올랐으며, 어코드 3.5는 수입차 최고 베스트셀링 모델로 선정되기도 했다.
[참고] ‘종합 체감만족률’ 이란? 수입차를 구입한 지 3년 이내(`05년 7월~`08년 6월 구매)인 소비자에게 자동차를 사용하면서 경험한 내용을 ‘영업/마케팅’, ‘A/S 및 고객관리’, ‘제품품질’, 그리고 이 모두를 고려한 ‘종합’ 만족도로 나누어 10점 척도로 질문한 후 8점 이상을 준 응답자의 비율(Top 3 box %)을 구한 것임. 수치가 클수록 만족률이 높음
웹사이트: http://www.hondakorea.co.kr
연락처
혼다코리아 정지영 과장 02-3416-3332 남궁희 대리 02-3416-3340
홍보대행 비즈컴 이정미 부장 02-511-9961, 010-9349-6041 유성수 대리 02-511-9961 011-9127-1727 황재모 AE 02-511-9961 016-456-3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