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대한민국 동영상 UCC 대상 개최

서울--(뉴스와이어)--2008년을 빛낸 동영상 UCC와 UCC스타가 한자리에 모인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프리챌, 싸이월드, 판도라티비, 유튜브, 프리에그, iMBC, 한국문화정보센터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KBI, 원장 박준영)이 주관하는 ‘제2회 대한민국 동영상 UCC 대상’ 시상식이 오는 16일 오후 5시 압구정CGV 1관에서 열린다.

동영상 UCC 대상 수상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13명,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장상 9명으로 장관상 수상자에게는 100만원과 상장이, KBI원장상은 50만원과 상장이 수여된다.

수상자는 동영상 UCC 7개 업체로부터 출품받은 120편의 작품을 대상으로 2차에 걸친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이번 행사에는 온라인에서 화제가 된 UCC밴드와 UCC를 통해 유명세를 탄 JQ, 여고생테크토닉 등 UCC스타들의 공연도 마련되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UCC 시상식이 끝난 후에는 7시부터 참가자들을 위해 ‘마다가스카2’도 무료로 상영된다.

‘제2회 대한민국 동영상 UCC 대상’은 UCC 창작자와 관련 업계, 정부 관계자가 함께 참여하는 열린 축제로 2008년의 동영상 UCC 관련 이슈를 돌아보고 2009년 UCC 산업과 문화에 대해 전망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시상식은 행사 공식사이트(www.koreaucc.or.kr)와 프리챌(www.freechal.com)을 통해 생중계되고 수상작은 행사 공식 사이트에서 볼 수 있다.

문화부와 KBI는 다양한 창작 UCC의 개발을 위해 UCC 아카데미를 서울여자대학교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UCC 아카데미는 수강비를 전액 국가에서 지원하는 무료 강의로, ‘UCC 스타 아카데미’와 ‘UCC 창작 아카데미’ 두 종류로 나뉘어 수강생을 모집하였으며 1월 5일부터 23일까지 강의를 진행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kbi.re.kr

연락처

KBI 콘텐츠진흥팀 류영준팀장 3219-542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