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마이크로시스템즈, 클라우드 컴퓨팅 업체 ‘큐레이어’ 인수

서울--(뉴스와이어)--썬마이크로시스템즈(www.sun.com)는 공공 및 사설 클라우드의 도입과 관리를 자동화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업체인 큐레이어(Q-layer)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벨기에에 기반을 둔 큐레이어는 인수 후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아키텍처, 서비스를 개발하고 통합하는 썬의 클라우드 컴퓨팅 비즈니스 사업부의 일부가 될 예정이다.

큐레이어의 기술은 공공 및 사설 클라우드 구축을 가능하게 하는 썬의 전략 중 주요 요소인 클라우드 관리 단순화는 물론 사용자들의 애플리케이션 공급과 구축을 빠른 시간 내에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비즈니스가 미션 크리티컬한 프로세스를 운영하기 위해 기술에 점점 더 의존하게 되면서 데이터센터의 민첩성이 더욱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큐레이어의 솔루션은 사용자들의 특정 요구사항에 맞춰 환경을 확장할 수 있도록 하는 서버, 스토리지, 대역폭, 애플리케이션 같은 서비스의 즉각적인 공급을 지원한다.

썬의 클라우드 컴퓨팅 부문 수석 부사장인 데이비드 더글라스는 “썬의 최적화된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서비스와 결합된 개방형이면서도 네트워크 중심적인 접근은 공공 및 사설 클라우드 컴퓨팅 제공에 중요한 단초를 제공한다”며 “큐레이어의 기술과 전문성은 썬의 클라우드 컴퓨팅이 클라우드 관리를 단순화하고,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데이터 리소스와 컴퓨팅을 웹상에서 구현하며, 더 높은 효율성과 거대한 확장성 및 더 빠르고 쉬운 소프트웨어 개발을 가능하게 해준다. 썬은 사내에 클라우드 컴퓨팅 시설을 구축하고자 하는 기업을 비롯해 공공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시행하고자 하는 기업과 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 가장 이상적인 파트너로서, 개방형 기술과 전문가들의 비전을 바탕으로 기업들이 클라우드 컴퓨팅을 구축하고 실행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썬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www.sun.com/cloud을 참고하면 된다.

큐레이어에 대해

큐레이어는 일반 기업 및 서비스 제공업체에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을 공급하는 선두 업체이다. 큐레이어 소프트웨어를 통해 데이터센터 관리자는 데이터센터의 효율성을 확실하게 증가시킬 수 있으며,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데 있어 필요한 민첩성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2005년에 설립된 큐레이어는 서버, 네트워크, 스토리지 가상화를 통합하여 전반적인 데이터센터 가상화를 제공하는 최초의 기업이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에 대해

세계에서 주요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썬은 "네트웍이 곧 컴퓨터다" 라는 단일 비전을 기술 개발의 기반으로 하고 있다. 혁신을 공유하고 커뮤니티를 설립해 나가고자 하는 썬의 철학은 컴퓨팅의 새로운 흐름인 '참여의 시대'의 선두에 있다. 썬은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sun.com 에서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un.co.kr

연락처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 박유나 과장 02-2193-4037
홍보대행사 리턴커뮤니케이션즈 임선주 과장 02-3454-122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