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세훈 행안부장관, 연말연시를 맞아 청량리 재래시장 방문 및 독거노인 위문

서울--(뉴스와이어)--원세훈 행정안전부장관은 12월 31일(수) 2008년도 종무식을 마치고, 17시부터 청량리 재래시장과 주민센터, 동대문경찰서 청량지구대 및 청량리 119안전센터 등을 차례로 방문하여 연말연시 서민생활 안정대책을 점검하였다.

원장관은 청량리 재래시장에서 과일 등 제수용품을 구입하고, 최근 경제위기로 실의에 빠진 상인들을 일일이 위로하면서 정부가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기축년 새해에는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이어서 청량리 동주민센터에 들른 원장관은 주민서비스 지원실태를 점검하고, 저소득 소외계층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하는 한편, 관내 거주하고 있는 윤화자(79세), 이경녀(88세) 할머니를 방문하여 겨울내의를 선물하는 등 모두 30벌의 내의를 동주민센터에 증정하였다.

아울러, 원장관은 동대문경찰서 청량지구대 및 119안전센터를 잇달아 찾아 연말연시 근무태세를 점검하고, 항상 주민의 편에 서서 역지사지의 따뜻한 마음으로 민생치안과 소방안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안전행정부 개요
전자정부 운영, 민생치안, 재해 재난 관리, 건전한 지방자치제도 개선 및 지방재정 확립, 선거 국민투표, 공무원의 인사 및 복지, 행정조직의 관리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내무부에서 행정자치부, 행정안전부, 안전행정부로 명칭이 바뀌었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정부청사관리소, 국가기록원,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지방행정연수원, 이북5도위원회, 경찰위원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pa.go.kr

연락처

행정안전부 자치행정과 행정사무관 안병희 02-2100-370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