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지역 청년 일자리 만들기에 앞장설 터
최근 경기 침체로 취업난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광주은행의 직장체험 프로그램이 지역의 대학생들에게 학비도 절약하고 직장생활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프로그램으로 각광받고 있다. 광주은행은 올 한 해 351명의 청년 직장체험 연수생을 선발했으며, 최근 22명의 신입직원을 선발하여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광주은행의 대학생 홍보대사 활동도 지역 대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았다. 지난 5월에 발대식을 가지고 활동을 시작한 광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KJB Campus Friends)는 20명 모집에 427명이 지원하여 21대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었다. 창립 40주년을 맞아 발족된 대학생 홍보대사는 광주은행의 브랜드 이미지를 대외적으로 홍보하고,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아이디어 뱅크 역할을 톡톡히 해 왔을 뿐만 아니라, 대학생 자신이 직장생활을 미리 체험하고, 학비도 버는 1석 3조의 순기능이 많아, 매년 대학생 홍보대사를 선발할 계획이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 경기침체에 따른 지역 청년실업난이 심각해지고 있어, 내년에도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직장체험 프로그램과 인턴십 제도를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jbank.com
연락처
광주은행 광주은행 홍보팀 황의선 팀장 062-239-5050, 이은석 이메일 보내기
-
2009년 2월 17일 1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