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기진 은행장, “아무리 어려워도 이웃사랑마저 줄일 수는 없지요”
이날 광주은행의 불우시설 방문은 그동안 광주은행을 지속적으로 거래하고 있는 광은리더스클럽 회원들과 함께하여, 은행과 고객이 하나되어 사회봉사 활동을 펼치는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최근 급격한 경기침체로 경제가 어렵다지만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나눔의 기업문화를 실천하고 있는 송기진 은행장의 사회공헌 행보는 이 달 들어 더욱 바빠졌다. 지난 12월 2일 광주신세계백화점에서 가진 사랑의 행복온도탑 제막식에서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천만원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천만원의 성금을 전달한 데 이어, 18일에는 아름다운가게 재단측과 함께 화순전남대병원에서 난치병어린이를 돕기 위한 기금전달식을 가졌다. 또한, 지난 19일에는 농산물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을 돕기 위해 ‘우리농산물 한마음 장터’를 여는 한편, 23일에는 적십자 봉사원과 함께 불우한 조손 가정을 방문하여 위로하기도 했다.
광주은행 임직원들도 연말 바쁜 은행업무에도 불구하고, 지난 2일 롯데백화점 정문에서 열린 ‘조손가정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김장체험’ 행사에 참여하는 것을 비롯해, 우리지역 농산물 장터를 통해 4천만원 상당의 지역농산물을 구입하는 정성을 보이기도 했다. 또한, 각 영업점별로 광주와 전남에 소재하는 109개 조손가정과 독거노인을 방문하여 쌀과 라면 등 물품을 전달하고, 광주은행 지역사랑 봉사단별로 불우시설 방문 봉사와 사랑의 연탄 배달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한편, 무등육아원을 방문한 자리에서 송기진 은행장은, “ 최근 경제여건이 악화되면서 우리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이 더욱 춥고 힘든 겨울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런 때일수록 광주은행이 우리 지역의 따뜻한 이웃이 되겠습니다.”라며 활짝 웃었다.
웹사이트: http://www.kjbank.com
연락처
광주은행 광주은행 홍보팀 황의선 팀장 062-239-5050, 이은석 이메일 보내기
-
2009년 2월 17일 1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