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협회, 소호.1인기업창업상담사 양성에 적극 나서
'소호.1인기업창업상담사'는 말 그대로 소호(SOHO, Small Office Home Office) 창업자와 1인기업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해 줄 수 있는 전문가를 말하는데, 크게 3급, 2급, 1급의 세 종류로 분류된다.
3급은 고등학교의 수업에서 일정 과목 이상의 창업관련 과목들을 수강하면서 비즈쿨(BizCool) 활동에 적극 참여한 고등학생들에게 주어지는 자격증이며, 2급은 대학교(혹은 대학)에서 7과목(21학점)의 창업관련 과목들을 성공적으로 수강한 대학생들에게 주어지는 자격증이다. 또한 1급은 (사)한국소호진흥협회 대구경북협의회에서 진행하는 창업교육 및 행사에 100시간 참여한 창업전문가 혹은 대학교 혹은 고등학교에서 창업관련 과목을 강의하는 교육전문가(교수, 강사)에게 주어지는 자격증이다.
이러한 '소호.1인기업창업상담사'의 양성을 통해서 예비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할 수 있는데, 대구경북협의회에서는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 카페를 통해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아이템 선정에서부터 상권분석 및 입지선정, 창업자금 조달, 홍보와 마케팅 등 창업전반에 걸쳐서 체계적인 창업지원을 할 계획이다.
또한 현재 국내 창업시장이 지나치게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에 치우쳐 있는 것을 감안하더라도, '소호.1인기업창업상담사'의 양성은 무점포 재택창업, 1인지식기업의 창업과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한편, '소호.1인기업창업상담사' 자격증의 발급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창업길라잡이(cafe.daum.net/isoho2jobs)에서 확인할 수 으며, 문의는 580-6413번으로 하면 된다.
(사)한국소호진흥협회는 1998년에 한국소호벤처창업협의회로 창립되어 1999년에 중소기업청 본청으로부터 사단법인 인가를 받은 국내 유일의 소호⋅1인기업 공인 단체이며, 계명대학교 김영문교수가 설립하였다.
사랑나눔회 개요
사랑나눔회(회장 김영문 계명대학교 교수)는 2004년 4월 20일에 설립되어 2006년 2월 22일에 대구광역시로 부터 정식 인가받은 비영리민간단체(복지단체)이며, 장애인 및 기초생활수급자, 모자가정(미성년 자녀를 둔 모자가정), 무의탁노인, 소년소녀가장 등의 경제적 자립과 홀로서기를 지원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mis.or.kr
연락처
사랑나눔회 김영문 교수 053-580-64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