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건설, 탄천물재생센터 고도처리시설 수주

뉴스 제공
코오롱글로벌 코스피 003070
2008-12-17 10:02
서울--(뉴스와이어)--코오롱건설(대표이사 김종근)은 12월 17일, 서울시가 발주한 ‘탄천물재생센터 고도처리시설 설치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서울시 강남구 일원2동 580번지 일원에 일일 처리량 90만m3의 하수고도처리시설을 설치하는 공사로, 총 공사비는 741억원이며 주간사인 코오롱건설과 자회사인 환경시설관리공사의 지분이 70%이다. (코오롱건설 60%, 환경시설관리공사 10%)

코오롱건설은 “대형 환경턴키공사에서 기술경쟁을 통해 메이저급 경쟁사를 제치고 본 사업을 수주함으로써 환경부문의 강자임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다”며 4곳의 서울시 하수처리장(탄천, 중랑, 서남, 난지 물재생센터)중 첫 고도처리시설 시행자로 선정 받은 데에 자신감을 드러냈다.

또한 코오롱건설은 탄천물재생센터를 서울시내의 친환경 랜드마크로 만들기 위해 ‘그린에너지 체험장’ 등을 설치해, 환경기초시설이 주민친화시설로 다가갈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코오롱건설은 최근 미래주력사업인 환경사업 강화를 위해 이주홍부사장을 환경사업담당 사장으로 승진시킨 바 있으며, 자회사인 환경시설관리공사 및 그룹사의 역량을 십분 활용해 시너지 효과를 낼 뿐 아니라 기술연구소를 통한 환경기술개발에도 힘을 쏟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코오롱건설은 해외에서의 환경사업 강화에도 총력을 기울여, ‘요르단 남부 암만 하수처리장’과 ‘리비아 알사르지 하수처리장 신설사업’을 수주하는 등, 해외사업 확장의 가시적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코오롱글로벌 개요
코오롱글로벌의 건설 부문은 건축, 토목, 주택, 신재생 에너지, 환경, 플랜트, SOC 등 분야별 최고 수준의 인재와 기술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주택 개발 사업, 모듈러 주택 등으로의 영역 확장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하고 풍력 발전, 수소 에너지, 수처리 등 친환경 부문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내며 건설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kolonglobal.com

연락처

코오롱건설 홍보실 윤지영 주임 02-3677-510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