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마을, 제5회 친환경 농업대상 수상
친환경 농업대상은 친환경 농업의 조기확산 및 농업의 국토환경보존 기능을 제고한다는 취지하에 04년부터 매년 농림수산식품부와 환경부가 공동으로 친환경 농업발전에 기여한 지차체, 농업인, 유통업체, 우수관계자 등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제도이다.
초록마을은 올해 시상식에서 친환경 유기농 전문점이라는 프랜차이즈 모델을 통해 전국 각지의 질좋고 안전한 친환경 농산물을 소비자들에게 공급, 친환경 농산물 유통확대에 큰 기여를 한 공로로 소비 유통 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초록마을 이상훈 대표이사는“미력하나마 초록마을이 국내 친환경 농산물 소비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었다는 것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취약한 국내 농업기반의 경쟁력 제고와 소비자들의 건강증진이라는 목표를 위해 가일층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초록마을 관계자는“지난 6월과 10월에도 각각 프랜차이즈협회 주관 프랜차이즈 대상과 표준협회 주관 소비자웰빙지수 대상을 수상한 바가 있어 이번 친환경 농업대상 수상으로 소비자들은 물론 관련업계 및 생산자에게까지 신뢰를 받고 있는 브랜드라는 것을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되었다”며 “이러한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서라도 항상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초록마을은 이번 친환경 농업대상 수상에 따른 시상금 전액을 농어촌 발전을 위한 특별기금으로 기부하기로 하였으며 수상 기념으로 12월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간 감귤과 무농약 딸기, 무농약 호박 고구마, 사과 등 엄선된 우수 친환경 농산물을 중심으로 산지 직송 특별 할인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고객 상담 080-023-0023, 매장 대표전화 1577-6288
초록마을 개요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 초록마을(www.choroki.com 대표이사 노근희)은 먹을거리의 안전과 우리의 삶의 터전인땅과 환경을 지켜내는데 도움이 되고자 1999년 설립된 친환경 유기농 전문브랜드다. 전국에 걸쳐 250여 매장과 온라인쇼핑몰 (www.choroki.com)을 통해 2,500여개의 엄선된 친환경 유기농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oroki.com
연락처
㈜한겨레플러스 마케팅팀 이준수 02-3274-42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