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스파즈, 올겨울 국비지원 ‘피부미용 & 스파 창업교육’ 실시
지금도 실기시험을 앞두고 있는 사람이 많지만, 이제는 실기 시험을 끝낸 후, 합격 발표를 기다리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그렇다면 이제는 취득한 자격증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를 구체적으로 고민해야 하는 시점이다.
수많은 사람이 피부미용사 자격시험을 취득하려는 제 1의 이유는 이 자격증이 있어야만 사업자를 개설할 수 있는 제도 때문이다. 피부관리업을 이미 운영하는 원장, 병원의 부설 에스테틱을 운영하는 의사, 피부관리사 등 기존 운영자의 응시가 두드러진 이유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에 못지않게 창업을 계획한 일반인, 특히 여성 주부의 자격 시험 응시도 적지 않았다.
피부미용 및 스파업은 고품격 전문 업종이라는 점, 직업 정년이 없다는 점, 아직은 남성 및 거대 기업과 경쟁하지 않아도 되는 점, 무엇보다도 웰빙, 미용과 밀접한 비전이 있다는 점 때문에 여성에게는 더없이 좋은 창업 아이템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자격증이 있다고 해서 당장 창업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어디에 어떤 컨셉으로 오픈을 해야 하는지, 자금이 얼마나 소요되는지, 직원은 어떻게 채용해야 하는지, 매출은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막막하기는 자격증이 있을 때나 없을 때가 같다.
이런 막막함을 현실화, 구체화 시키기 위한 국비지원 창업 교육이 있어 좋은 계기가 되고 있다.
중소기업청 주체, 한국 여성경제인 협회 주관, 에스테틱 스파 전문 컨설팅 기업 케이스파즈가 교육하는 ‘피부미용 & 스파 창업교육’이 2008년 12월 11일에서 2009년 2월 26일에 걸쳐 이루어 진다.
국비지원이 70만원, 본인 부담이 45만원으로 관련 학원에 비해 1/4 수준의 비용으로 창업을 위한 구체적 내용을 담고 있어 업계의 화제가 되고 있다. 본 과정의 수료 후, 별도의 컨설팅을 한국여성경제인 협회로부터 추가로 받을 수 있으므로, 보다 ‘갖춤이 있는 창업’이 가능하다.
연일 불경기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가 높지만 불경기라고 앉아서 고민하지만 말고, ‘위기’를 곧 ‘기회’로 적극적으로 대체해야만, 불경기를 타파할 수 있다.
피부미용 & 스파 창업교육 정보- 한국여성경제인협회 www.wacademy.co.kr /
케이스파즈 www.kspas.com
스파클래식 개요
스파클래식은 럭셔리 스파에 문화를 더한 감동을 제공하는 회사이다. 서울 본점, 신논현점이 운영되고 있다. 스파클래식의 전문성은 피부케어, 바디케어, 커플 스파 케어, 임산부 케어에서 보다 특별하게 제공되고 있다. 더불어 멤버고객을 위한 스파에서의 클래식 공연,서울 마리나 요트클럽의 정기공연, 스코티시 체임버와 같은 세계적 명성의 공연 고객 초청과 문화 소외지역 자선 공연개최에 이르기까지 스파와 문화의 새로운 시도를 통해 ‘아름다운 감동’을 전하고 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http://www.wacademy.co.kr
웹사이트: http://www.spaclassic.co.kr
연락처
케이스파즈 김형철 과장 02-3442-00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