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메이크, 로이월드 브랜드와 패션게임 美라이프타임에 매각

서울--(뉴스와이어)--윌메이크(대표 강병일)는 미국의 유명 케이블 방송사 ‘라이프타임 네트워크(Lifetime Networks)’와 브랜드 및 패션게임 콘텐츠에 대한 매각 계약을 성공적으로 클로징 했다고 밝혔으며, 관련 기사는 뉴욕 타임즈, 로이터 통신, 워싱턴 포스트 등 세계 유명 언론기관을 통해 보도되었다.

이번 계약은 미국 발 금융위기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중소기업이 미국의 대기업과 매각계약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지었다는데 큰 의의가 있으며, 이는 윌메이크가 만들어낸 고품질 패션게임 콘텐츠와 이를 통해 전세계 180개국 유저들의 사랑을 받아 온 로이월드 서비스 브랜드에 대한 가치를 인정 받았기에 가능한 일이다.
참고로 구글 트랜드 자료에 의하면 roiworld가 naver, cyworld 보다 훨씬 많은 검색 수를 기록하고 있다.

윌메이크는 지난 7년간 오디션 게임 서비스와 청소년 커뮤니티 포털 로이월드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던 강병일 전 이사가 대표를 맡아 이끌어 갈 예정이며, 기존 국내 서비스는 지난 수년간 청소년 커뮤니티 포털로 국내 1위(랭키닷컴 기준)를 지켜오며, 오디션을 포함한 다양한 온라인 게임을 성공적으로 채널링 한 경험을 기반으로 새로운 브랜드(티니야, Tiniya.com)를 런칭 할 예정이다. 그 외 수 차례에 걸친 콘텐츠 해외 매각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검증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윌메이크가 가진 채널을 통해 해외 진출을 돕는 창구 역할도 해나갈 예정이다.

윌메이크의 강병일 대표는 “해외 서비스에 공격적 투자를 했던 대기업 조차도 성과를 보지 못하고 규모를 축소하고 있는 있는 어려운 시기에 중소기업인 윌메이크가 미국의 대기업을 상대로 컨텐츠 매각에 성공하고 글로벌 서비스까지 진행하게 되었다는 것은 당사의 저력을 보여준 것이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지난 7년간 축적된 10대 대상 서비스의 다양한 경험과 성공 사례, 그리고 수 차례의 컨텐츠 해외 서비스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새롭게 도약 할 윌메이크를 지켜봐 달라.”고 하였다.

참고로 라이프타임 네트워크는 ‘월트디즈니(Walt Disney Company)’와 종합 미디어 그룹으로 유명한 ‘허스트(Hearst Corporation)’가 각각 50%씩 출자한 합작회사로 미국 내 Primetime 1위 여성케이블 TV방송그룹이다. 라이프타임 네트워크에는 LIFETIME Television, Lifetime Movie Network, Lifetime Real Women과 mylifetime.com을 포함한 Lifetime Digital 등이 포함되어 있다.

윌메이크 개요
윌메이크는 2002년 창사 이래 로이월드(www.roiworld.com)와 함께 청소년 문화기업을 지향해 왔다. 컨텐츠와 브랜드 수출에 따라 새로이 런칭한 티니야는 청소년10대를 의미하는 'Teen'에서 따온 이름이며, 대한민국 10대에게 한걸음 더 다가서겠다는 윌메이크의 의지가 담겨 있다고 한다.티니야는 기존 로이월드의 간판 서비스이던 작가UCC, 스타, 패션게임, 커뮤니티, 각종 온라인게임 등등 모든 서비스를 그대로 이어받아 진행하여 회원의 불편함은 전혀 없도록 하였다. 또한 사이트 구성을 보다 쉽게 하고, 무료동영상 및 강화된 스타 서비스로 10대 회원의 더 많은 호응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http://new.roiworld.com

웹사이트: http://www.tiniya.com

연락처

윌메이크 전략사업실 이동영 02-2028-425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