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르띠에, ‘제3회 까르띠에 여성 창업 어워드’ 접수 시작
까르띠에의 사회환원 활동의 일환으로 2006년부터 매해 진행하는 ‘까르띠에 여성 창업 어워드’는 연령, 국적에 관계없이 사업을 시작한지 3년 미만이거나 새로운 사업을 계획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여성들의 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경제사회 여성포럼(Women’s Forum for the Economy and Society)과 맥킨지(McKinsey & Company) 및 프랑스 인시아드(INSEAD) 경영스쿨이 공동 후원한다.
수상자는 각 대륙(아프리카, 아시아, 유럽, 라틴아메리카, 북미)에서 5명이 선정되며, 각각 미화 2만 달러의 프로젝트 지원금과 1년간 맥킨지의 무상 경영 지원 및 까르띠에 디자인의 트로피 등을 부상으로 받는다. 또한, 까르띠에는 향후 수상자들의 성공적인 사업 실행과 글로벌 진출을 위해 네트워킹 구축 및 미디어 홍보 등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까르띠에 여성 창업 어워드’의 수상자 선정 과정은 먼저 온라인을 통해 접수된 지원서로 각 대륙 별 지역 결선 후보 15팀을 가린 후, ‘상세 비즈니스 플랜 프레젠테이션’ 경합을 거쳐 각 대륙 별 1명씩 총 5명을 최종 수상자로 선정한다. 심사는 한국의 대표적인 여성 기업인 김성주 사장을 비롯한 국제적인 기업인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창업 비즈니스 프로젝트의 창의성, 지속성, 사업의 사회적 영향을 기준으로 평가한다.
지난 17일 프랑스 도빌에서 열린 ‘제2회 까르띠에 창업 어워드’ 시상식에서 70여 개 국가 400여 개의 프로젝트들의 열띤 경합 끝에 아시아 수상자 르네 킹(필리핀)을 비롯한 각 대륙을 대표하는 5명의 여성 기업인이 최종 선발되었다.
까르띠에코리아 개요
세계 최고의 프랑스 보석 브랜드 까르띠에는 1847년 파리의 보석 아틀리에로 시작한 이래 뛰어난 심미안과 천재적인 장인정신으로 왕의 보석상, 보석상의 왕(Jeweler to kings, king of jewelers)이라 칭송 받으며, 이후 160여년 동안 그 장대한 역사를 만들어왔다. 쥬얼리 메이킹을 예술의 영역으로까지 넗힌 창조자로서 까르띠에는 1984년에는 까르띠에 현대 미술 재단을 설립해 동시대 예술가들을 후원하며 세계적인 예술 지원 활동도 끊임없이 전개하고 있다. 또한 까르띠에 코리아는 2008년 덕수궁 국립현대미술관에서 ‘까르띠에 소장품전’을 개최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rtier.co.kr
연락처
까르띠에 코리아 홍보부 고민수 과장 3440-5510 김혜림 3440-5584
KPR 이지영 대리 3406-2298 전모란A.E. 3406-2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