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르른 계단, 무점포 소자본 청소대행업 성공 창업 노하우 제시

서울--(뉴스와이어)--소자본 창업아이템 청소 대행 사업도 주먹구구식으로 하면 성공을 보장받기 힘들다.

청소사업아이템도 예전에는 깨끗하고 성실하면 되었지만 이제는 건물 전체를 보고 의사 처럼 진단을 하고 처방을 할 줄 모르면 살아 남기가 쉽지 않다. 소비자나 건물주가 이미 많은 정보를 알고 있고 똑똑해 졌기 때문에 청소대행 전문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은 경쟁의 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일대일 세일즈 전략과 청소 서비스품질 향상 그리고 고객관리를 철저히 하지 않으면 청소사업에서 성공을 보장받기가 힘들다. 주먹 구구식의 청소사업으로는 이제는 안 된다는 이야기다.

무점포 소자본 청소대행업 성공 창업 노하우 7대 원칙
1. 지속적인 세일즈 전략 세우고 실천하기
2. 정기적인 청소를 할 수 있는 건물확보 전략 세우고 실천하기
3. 계단 화장실 주차장 등 건축물 구조에 대해 알기
4. 고객 관리 / 입소문 전략 세우기 /청소서비스품질 높이기(감성마케팅·바이러스마케팅전략)
5. 복장·차량·장비는 항상 청결하게 유지 관리
6. 전문가적인 세제사용법·청소기술노하우 숙지
7. 업무 시간을 잘 조절하고 체력관리 잘하기

자본을 적게 들여 세일즈 전략과 철저한 고객 관리 등 무점포 소자본 “청소 성공 창업 노하우 7 대 원칙”으로 성공한 푸르른 계단(www.cleanboy.kr) 강북 수유점 정지웅(44) 민선이(36)부부를 소개한다.

정사장 부부는 결혼 후 에어컨 설치 기사와 운전학원 강사의 직업으로 직장 생활을 해 나왔지만 40대 중반으로 접어든 나이와 박봉의 월급으로 견디기가 힘들었다. 그러던 중 가족이 살던 빌라 계단청소를 하러 다니는 365일 깨끗하게 푸르게 계단을 깨끗이 청소하는 사람들 푸르른 계단(www.cleanboy.kr) 가맹점주인 여 사장님이 청소 하시는 것을 보고 아내가 먼저 알아 보기 시작하였다.

아내가 "당신은 직장 다녀도 월 200 ~ 250만원 벌이 밖에 안 되잖아. 50세 되신 여사장님도 차량 운전해 가며 계단청소 하면서 월 400만원의 순익을 올린다는데"라며 남편을 설득했다.

정사장은 부부가 함께 할 수 있는 사업이라는 점과 나보다 나이도 많으신 분도 하는데 자신감이 생겨 2007년 1월 부부가 함께 창업을 해서 제2의 인생을 시작하였다. 초기에는 영업에 대해 자신이 없어 매출지원 창업을 선택 해 월 매출 200만원 정도 되는 거래처를 인수해 3000만원의 자본금으로 아내와 함께 40대 부부 창업가가 되었다.

44년을 살아온 인생 경험이 있기에 모든 것에 자신이 있었지만 누구나 할 수 있고 쉬울 것 같았던 계단청소는 정 사장에게는 쉽지 않았다. 하지만 전문적인 장비와 기술로 과학적인 청소로 남들보다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에 '내 건물처럼 깨끗하게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배우고 또 배우면서 열심히 하는데 안되겠어?' 하는 생각으로 부지런히 일을 했다.

하지만 창업 2개월 만에 문제는 다른 데서 발생이 되고 말았다. 일대일 세일즈 영업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이다. 고객과 직접 부딪치지 않고 전단지만 배포하고 연락오기만을 기다리다보니 오더가 수주되지 않아 정사장 부부는 고민에 빠지고 말았다.

이때 본사에서 정사장 부부 영업지역 바로 옆에서 먼저 창업한 선배가맹점 도봉구 창동 현 사장님의 성공사례를 소개받고 정사장 부부는 직접 찾아가 영업 노하우와 청소 기술을 배우기 시작 했다.

정사장은 전문 청소대행업을 하기위해서는 건축물에 대해서도 공부를 해야 한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되었다. 고객의 건물이 10년~20년되서 재 건축 하는 것이 아니고 30년 50년 갈수 있도록 건물을 관리하는 방법과 노하우도 건물주에게 알려 주는 것이 중요하는 것을 인식하게 되었다.

건물의 청소 유지 관리만 잘해도 건물주 입장에서는 적게는 2~3억에서 많게는 20~30억이 넘는 엄청난 이익을 보게 된다는 사실과 건물의 청결도는 곧 입주자들의 쾌적한 주거 환경과 건강 건물의 수명연장으로 연결된다는 인식을 건물주들에게 설득시킬 수 있게 되었다.

결과는 바로 나오기 시작 했다. 이렇게 달라진 정사장부부의 서비스를 받아본 고객들의 입소문이 시작 되어 오더가 늘어나기 시작한 것이다.

정사장은 “청소만 잘 하면 오더는 그냥 들어 올 줄 알았는데 청소만 깨끗하게 해가지고는 이제는 살아 남기 어려울 것 같다”라며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모든게 경쟁이고 전쟁이라며 본사에서 알려준 '청소창업 성공하는 7대원칙'을 항상 머리에 떠올리며 다닌다며 환하게 웃었다.

정지웅·민선이 부부는 “청소대행업이 3D업종이란 선입견이 있지만 웰빙과 친환경을 접목한 ‘푸르른 계단’만의 노하우에 힘입어 단골 고객들이 갈수록 늘고 있어 1년 후 월 매출 목표를 2000만원으로 잡았다”고 덧붙였다.

문의: 청소꾼청돌이 크리닝연구소 1566-7479

푸르른계단 개요
푸르른계단 청소꾼청돌이는 전문 청소대행업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cleanboy.kr

연락처

푸르른계단 청소꾼청돌이 이동수 소장 02-588-747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