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투자기업 활성화를 위해 기업대표와의 정기 간담회 확대 추진
IFEZ는 지난 ‘08. 6월 25일부터 매주 수요일마다 정기적으로 청장과 입주기업 대표와의 만남의 자리를 통하여 기업현장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이를 해결할 방안을 모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동안 IFEZ는 인천대교 (주)를 포함한 10개 기업체 대표와의 만남의 자리를 통하여 미래 발전방향에 대한 기업체의 제안 3건과 규제개선을 포함한 기업체의 애로사항 6건의 의견을 수렴하였다.
입주기업들은 IFEZ의 발전을 위하여 인천대교의 조명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조성하기 위한 방안 마련과 싱가폴과 같이 탄력적인 맞춤형 투자 인센티브 제공을 위해 기금을 조성하는 방안을 검토해 볼 것을 제안하기도 했다. 한편, 입주기업들은 대중교통 이용 불편 및 외국인 투자기업 임직원들의 거주문제 등 현실적인 문제부터 자유무역지역의 위험물저장 시설 부족, 공시지가 인상으로 인한 토지임대료 상승문제, 각종 규제개선 사항 등 심층적인 문제까지 다양한 애로사항을 건의하였다. 이러한 제안 및 건의사항 9건은 관련부서와 협의를 거쳐 신속하게 처리함으로써, One-Stop 행정서비스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
한 가지 사례로써, 공항자유무역에 입주한 외국계 물류기업으로부터 위험물저장 시설이 부족하여 필요한 입주기업 유치에 곤란을 겪고 있다는 애로사항을 파악한 후, 관련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1주일만에 긍정적인 문제해결 방안을 이끌어 내기도 하였다.
IFEZ는 청장과 입주기업간의 간담회가 기업의 민원을 신속하게 해결함으로써, IFEZ에 대한 신뢰를 확보하고, 더 나아가 자유로운 기업환경 조성의 기반이 될 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는 지금까지 입주기업 위주로 추진하던 간담회를 유관기관과 시공업체까지 확대하여 보다 다양한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 투자유치 활성화 및 최고의 비즈니스 도시 건설의 초석을 다져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ifez.go.kr
연락처
인천경제청 투자지원팀팀장 김진평 032-453-7301
-
2012년 12월 4일 1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