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슨소프트웨어서비시즈, 호치민시에서 소프트웨어 개발 오프쇼어링 서비스 개시

서울--(뉴스와이어)--빅슨소프트웨어서비시즈(대표 허인호, www.bixon.com)에서 베트남 호치민에서 소프트웨어 개발 오프쇼어링 서비스를 개시한다.

베트남 사람들은 근면하고, 교육열이 높으며,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에 대해 호감을 가지고 있다. 수준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도 한국 대비 1/4 수준의 급여에 채용할 수 있다. 하지만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채용하여 한국에서 고용하는 경우, 숙식을 제공해야 하는데다 급여도 한국의 신입사원 개발자 수준으로 지급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빅슨의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센터는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필요한 기업에서 현지 법인 설립이나 한국인 관리자 파견 없이도 프로그래머를 채용하여 개발을 오프쇼어링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빅슨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센터에서는 한국인 관리자 · 인사·경리·총무· IT 담당 인력을 두고 사무공간부터 채용과 근태보고 등 개발 이외의 공통 업무를 지원한다. 소프트웨어 오프쇼어링에 특화되어 있어 인재 채용이나 인사평가, 개발 장비 구매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기존의 비즈니스 센터와 다른점이다.

빅슨소프트웨어서비시즈의 허인호대표이사는 "일본과 비교할 때, 우리나라에서는 오프쇼어링이 아직 활성화되어 있지 않다"며, "우리나라 기업이 생산성이 더 높아지고, 글로벌하게 경쟁하기 위해서는 분명히 해외의 인적자원을 활용하지 않을 수가 없다. 빅슨은 소프트웨어 분야에 있어 글로벌 인에이블러로서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오프 쇼어링(off shoring)은 역외 아웃소싱 (offshore outsourcing)의 준말로 글로벌 소싱 (global sourcing)이라고도 한다. 해외 용역 위탁, 역외 아웃 소싱 등을 의미하는 말이다.

처음소프트 개요
처음소프트는 웹 서비스 형태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SaaS(Software as a Service)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SaaS 형태의 소프트웨어는 사업자가 서버관리, 백업, 유지보수, 업그레이드 등의 운영상 이슈를 다 해결하기 때문에, 운영비용(TCO:Total Cost of Ownership)이 매우 적게 들어 조만간 이러한 형태의 시장이 솔루션 시장의 많은 부분을 대체하게 될 것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cheom.co.kr

연락처

빅슨소프트웨어서비시즈 070-7018-881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