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10명 중 8명,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 도입에 긍정적

성남--(뉴스와이어)--언제 어디서나 메일을 확인하며 업무를 볼 수 있어 차세대 비즈니스 환경으로 각광받고 있는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의 도입에 대해 직장인 상당수가 긍정적인 의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글로벌 IT서비스 기업 호스트웨이IDC(대표 김성민 www.hostway.co.kr)는 지난 6월 23일부터 7월 23일 까지 한달 동안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 인지도 및 도입의향과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에 따르면 총 890명의 응답자 가운데 81.2%에 해당하는 723명이 ‘잘 알고 있다(32.9%)’ 또는 ‘조금 알고 있다(48.3%)’고 답해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같은 기간의 62.8% 에 비해 약 18% 상승한 결과다.

이는 국내 휴대폰 업체의 스마트폰 출시 및 외국 단말기 도입으로 단말기 선택의 폭이 다소 넓어졌으며 기업들의 도입 사례 증가에 따른 영향으로 평가된다. 또한 기업의 업무 효율성에 대한 관심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음을 알 수 있다.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질문에서는 응답자의 78.7%인 700명이 모바일 이메일 도입에 대해 필요성을 느끼며 관심이 있다고 긍정적으로 답했다. 역시 지난해 대비 약 14% 증가한 수치다.

하지만 도입 시기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33.9%(302명)가 3개월 이내, 14.3%(127명) 가 3개월~6개월 이내에 도입하겠다는 다소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모바일 이메일 도입의 장애요소에 대한 질문에서는(중복답변 허용) ‘도입비용’이라고 답한 응답자가 28.5%(497명)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서 ‘보안의 위험’이 20.1%(350명), ‘서비스 안정성’이 19.9%(346명)로 그 뒤를 이었다.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 확산을 위해서는 합리적인 가격의 스마트폰 등 모바일 단말기와 경제적인 가격의 다양한 요금제 출시가 요구된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조사 결과이다.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직원수가 백 명 미만부터 천명 이상 기업의 소속까지 다양하게 참여했으며, 백 명 미만의 기업은 ‘보안의 위험’에 대해 19.5%, 직원 수 천명 이상의 대기업은 25.5%가 응답해 대기업일수록 보안 부분을 더 우려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호스트웨이IDC 김성민대표는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 선두 기업으로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도입한 호스트웨이는 다양한 고객사례 분석을 통해 보안과 서비스 안정성에 대한 잠재고객들의 우려를 해소해 나가는 등 서비스 활성화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호스트웨이IDC의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는 외부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이메일은 물론 업무일정 및 연락처, 작업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다양한 첨부파일도 보내고 받을 수 있어 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또한 단말기를 분실 했을 경우 원격으로 데이터를 완전히 삭제할 수 있어 중요한 정보의 유출을 막을 수 있으며, 별도의 스팸 및 바이러스 필터링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해킹, 바이러스, 데이터 유실에 대한 위험이 낮다.

호스트웨이IDC소개

호스트웨이는 현재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영국, 독일, 캐나다, 프랑스, 한국 등 전세계 11개국 12개 IDC를 통해 호스팅 서비스, 코로케이션, IT아웃소싱, 프리미엄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기업 비즈니스 운영에 꼭 필요한 토탈 IT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호스팅 업체로서는 유일하게 글로벌 전략을 추구하여 선진 호스팅 서비스를 세계 각국의 지사를 통해 서비스함은 물론 전세계 지사들과의 시스템을 통합/연결하여 고객의 글로벌 비즈니스가 효율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베이, 코카콜라, 디즈니, 소니뮤직, 몬트리올 은행, 허쉬, 트리뷴, 위키피디아 등 세계 100여 개국 65만여 개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지사는 2000년 7월 설립되었다. (www.hostway.co.kr)

호스트웨이IDC 개요
호스트웨이IDC는 현재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영국, 독일, 캐나다, 프랑스, 한국 등 전세계 11개국 12개 IDC를 통해 호스팅 서비스, 코로케이션, IT아웃소싱, 프리미엄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기업 비즈니스 운영에 꼭 필요한 토탈 IT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전세계 지사들과의 시스템을 통합/연결하여 선진 호스팅 서비스를 세계 각국의 지사를 통해 서비스함으로써 고객의 글로벌 비즈니스가 효율적으로 관리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베이, 코카콜라, 디즈니, 소니뮤직, 몬트리올 은행, 허쉬, 트리뷴, 위키피디아 등 세계 100여 개국 65만여 개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지사는 2000년 7월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hostway.co.kr

연락처

호스트웨이IDC 김정희 대리02-2105-6120
홍보대행 유앤아이컴 서진수 대리 02-725-55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