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다음 오픈IPTV와 IPTV 서비스개발 양해각서(MOU) 체결
이번 협력에서 다음은 IPTV 서비스 콘텐츠 개발과 운영 및 신규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담당하며,오픈IPTV는 IPTV 플랫폼 제공 및 마케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스트소프트에서는 오픈IPTV 플랫폼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협력 및 PC 기반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2,4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갖고 있는 알툴즈 제품과 오픈IPTV 서비스와의 연동 기능을 개발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스트소프트 김장중 대표는 “이번 3사간의 제휴를 통해 다음의 방대한 콘텐츠와 이스트소프트의 PC기반 유틸리티 소프트웨어 기술력과 인지도가 결합하여, 오픈IPTV 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IPTV 서비스 시장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개방형으로 운영될 계획인 ‘오픈IPTV’ 는 TV 플랫폼 외에도 PC, UMPC 등 다양한 사용자 접점을 확보하는 전략을 갖고 있으며, 국내 최대 유틸리티 사용자 기반을 갖고 있는 이스트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PC 플랫폼과 ‘오픈IPTV’와의 연계 서비스 개발에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이스트소프트 개요
이스트소프트는 3000만명이 사용하는 알툴즈부터 대표 백신 프로그램 알약까지 다양한 서비스로 혁신적인 효용을 제공해온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다. 1993년에 설립된 이래 편리함, 즐거움, 안전함의 가치를 담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며, 많은 사용자들에게 기술력과 서비스 노하우를 인정받았다. 또한 이스트소프트는 2016년부터 ‘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최고의 서비스 기업’이라는 새로운 비전을 바탕으로 R&D 성과 창출을 위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현재 당사는 B2B와 B2C를 아우르는 다양한 산업(보안, 커머스, 파이낸스, 검색, 사무자동화S/W, 유틸리티S/W)에 즉시 적용 가능한 실용적 인공지능 기술들을 집중적으로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실체적 연구 성과들을 거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stsoft.co.kr
연락처
이스트소프트 홍보담당 김명섭 팀장 02-583-46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