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끈한 액션의 쾌감을 즐겨라! ‘애플시드 : 엑스머시나’ 7월 11일 DVD, 블루레이 동시발매

서울--(뉴스와이어)--<애플시드 : 엑스머시나>는 <공각기동대><이노센스> 등 작품마다 철학적이고 난해하기로 유명한 시로 마사무네의 1985년 원작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애플시드>(2004)의 두 번째 이야기로, 시로 마사무네 작품 중 가장 대중이 이해하기 쉽고 액션 스펙터클이 풍부한 화끈한 오락영화다.

이야기는 이렇다. 서기 2138년. 인류의 반이 사라진 비핵대전 이후 구축된 신도시 올림푸스에는 인간, 사이보그, 그리고 인간 유전자를 기초로 만들어진 바이오로이드가 공존하고 있다. 그러나 올림푸스를 위협하는 비밀조직 할콘은 도시 전체를 아비규환에 빠트리고, 이를 막으려는 듀넌과 브리아레오스, 테레우스의 목숨을 건 전쟁이 시작된다.

<애플시드 : 엑스머시나>의 최고의 미덕은 역시 거대한 스케일의 박진감 넘치는 액션! 특히 <애플시드 : 엑스머시나>의 프로듀서는 <영웅본색>, <첩혈쌍웅>, <페이스 오프>, <미션 임파서블 2> 등의 연출로 전 세계적으로 액션 영화를 예술에 경지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오우삼 감독이 직접 액션연출에 참여해 액션의 진수를 보여준다. 때문에 <애플시드 : 엑스머시나>에서의 액션은 오우삼 감독의 많은 액션 명작들과 닮아 있다. 입에서 탄성이 나올 정도의 느와르틱하고 숨이 막힐 정도로 박진감 넘치는 액션 장면은 3D 라이브 애니메이션으로 표현되어 전율이 느껴지는 체험을 제공한다.

3D 라이브 애니메이션의 기원! <애플시드 : 엑스머시나>
최신 기술의 차세대 영상, ‘HD 애니메이션’의 시작을 보다!!

‘모션 캡쳐’ 기술은 실제 인간의 움직임을 여러 대의 카메라를 이용해 자각도로 촬영한 뒤, 캐릭터의 동작을 3차원적으로 데이터화 하는 기술을 말한다. 이미 게임 영상에서는 많이 쓰이는 기법으로 이를 영화에 접목시켜 지난 2000년대 초반부터 끊임없이 영상학도들이 실험해 혼 기법이기도 하다. 이제 실제 배우들의 액션과 연기뿐 아니라 얼굴 표정까지 기록되어 좀 더 디테일한 기술로 발전했으며 CG화상에 윤곽선까지 첨가하여 ‘툰쉐이더’를 통해 종래의 애니메이션과 게임 영상과는 완전히 다른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스타일의 출 CG영상이 실현되었다. 그 시작은 바로 2004년 발표된 <애플시드> 그러나 이번 <애플시드 : 엑스머시나>의 경우 그것보다 한 단계 더 도약하여 실사 작품이 갖는 비주얼의 정보량과 애니메이션의 특징인 속도감을 잘 매치시켜 차세대 영상의 표준이라 할 수 있는 HD급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창조가 이어졌다.

2007년 부산 국제영화제에서의 엄청난 호응과 열광
그리고 마침내 2008년 6월 스폰지 하우스 개봉!!

2007년 부산 국제 영화제 월드 프리미어 상영작으로 국내에 소개됐던 <애플시드 : 엑스머시나>는 연일 매진을 기록하며 영화제 내내 최고의 인기를 누렸다. 놀랍도록 부드러워지고 현실감 있어진 영상도 황홀했지만 무엇보다 오우삼 감독이 참여한 화려한 액션 장면에 대해 영화 팬들은 놀라움을 표시하며 엄청난 호응과 열광으로 화답했다.

그리고 마침내 2008년 6월 12일 스폰지 하우스를 통해 스크린 개봉을 했으며 영화제 이후 <애플시드 : 엑스머시나>를 기다려온 팬들의 갈증을 풀어주었다. 영화제 이후부터 줄곧 <애플시드 : 엑스머시나>의 DVD 발매를 기다렸던 팬들을 위해 오는 7월 11일 DVD로 바로 발매가 확정됐다. 특히 <애플시드 : 엑스머시나>는 DVD와 블루레이가 동시 발매될 예정이어서 팬들의 기대를 더욱 높이고 있다.

<애플시드 : 엑스머시나> 스페셜 피쳐 속으로…

수 많은 애니메이션 팬들과 영화 팬들이 기다려온 <애플시드 : 엑스머시나> DVD는 팬들의 오랜 기다림을 충족시켜주기 위해 2디스크의 구성으로 발매된다. 특히 영어뿐 아니라 일본어 오리지널과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중국어 등의 오디오 더빙이 실려있어 각 팬들의 구미에 맞게 언어를 선택하여 볼 수 있다. 또한 이미 ‘최고’라는 평가를 들은 영상은 그야말로 3D 애니메이션의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다.

DVD에 빼놓을 수 없는 특별한 선물은 바로 본편 외 부가영상이 담긴 두 번째 디스크. 두 번째 서플 디스크에는 영화를 기다려온 팬들에게 보상이라도 하듯 다양하고 재미있는 <애플시드 : 엑스머시나>의 영상들이 수록되어 있다. 원작에 대한 제작자, 원작자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THE APPLESEED CHRONICLES’과 서양 사람들이 열광하는 재패니메이션의 광적인 현상을 다룬 ‘EAST MEETS WEST’ 영상은 영화를 다양하게 즐기는데 있어 좋은 자료가 된다.

<애플시드 : 엑스머시나> DVD와 블루레이는 오는 7월 11일 발매될 예정이다.

<애플시드 : 엑스머시나> DVD 상세소개

[기본정보]

제목 애플시드 : 엑스머시나 원제 APPLESEED : EX MACHINA 감독 아라마키 신지 음악 호소노 하루오미 장르 액션 애니메이션 제작년도 2007년 수록시간 104분 관람등급 12세 관람가 화면 1.85:1 ANAMORPHIC WIDE SCREEN 오디오 DOLBY DIGITAL 5.1 언어 영어, 일본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중국어 자막 영어, 한국어, 중국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디스크 Dual layer / 1side / 2disc 출시일 2008년 7월 11일 소비자가 14,900 원

[시놉시스]

서기 2138년. 세계는 비핵대전에 의해 인류의 반이 사라졌고, 정전과 함께 탄생한 중립도시 올림푸스에는 인류와 사이보그, 그리고 인간의 유전자를 기초로 만들어진 신인류(新人類) 바이오로이드가 공존하고 있다.

듀넌과 사이보그인 브리아레오스는 올림푸스 특수부대 ES.W.A.T 소속 최고의 전사이자 연인 사이. 어느 날, 작전 중 듀넌을 감싸던 브리아레오스가 중상을 입어 혼수상태에 빠지자 그 사이 듀넌에게 새로운 파트너 테레우스가 배속된다. 테레우스는 전투 능력이 뛰어난 브리아레오스의 유전자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바이오로이드. 테레우스는 브리아레오스의 얼굴과 육체 심지어 따뜻함까지 쏙 빼닮아 있어 듀넌을 혼란스럽게 한다. 한편 올림푸스를 전복시키려는 비밀조직 할콘은 올림푸스 전 도시를 아비규환의 생지옥으로 빠뜨리는데...

웹사이트: http://www.whv.co.kr

연락처

워너홈비디오코리아 홍보담당 권부영 실장 011-9763-1649, 02-2273-4653,이메일 보내기 / 드림텍 유미선 019-9154-6015 02-2273-465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