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레플러스 초록마을, 2008 프랜차이즈대상 최우수대상 수상
초록마을은 2006년에도 프랜차이즈대상을 수상한바 있으나 정부가 포상하는 최우수대상인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하기는 이번이 처음으로, 2002년 친환경 유기농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 이래 2008년 현재까지 전국적으로 200여 가맹점을 운영하며 차별화된 운영 제도와 선진 물류 및 전산시스템 등을 통해 친환경 유기농 업계의 질적 성장을 주도한 업적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 대상 업체로 선정되었다.
협회 본부측에 따르면 “금번에 진행된 프랜차이즈 대상 심사는 다른 여느해 보다 엄격한 평가 기준에 따라 공정한 심사가 진행되었으며 심사 과정 역시 3단계에 걸친 까다로운 절차를 밟아 수상업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특히 다양한 분야에서 총 60여개 이상의 업체가 신청을 하여 각 분야별로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서류심사 및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현장실사까지 각 단계별로 이루어진 평가항목에는 경영자자질 및 리더쉽을 비롯해 경영시스템, 경영전략과 비젼부터 가맹점 지원방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항목이 포함되었다.
이번 수상으로 초록마을은 전년도 소비자 신뢰기업 대상 수상에 이은 금번 한국 프랜차이즈 최우수대상 수상으로 향후 친환경 유기농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대표 브랜드로서 확고히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초록마을 이상훈 대표이사는 “그간 초록마을이 비약적인 성장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초록마을 가맹점주들의 노력과 고객 여러분의 사랑 덕분”이었다고 밝히며 “이제는 내부적인 역량을 더욱 축적해 양적 성장에 수반되는 질적인 성장을 동시에 이룸으로써 그동안 받은 사랑을 고객과 가맹점주님들게 돌려드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초록마을 개요
친환경 유기농 대표 브랜드 초록마을(www.choroki.com 대표이사 노근희)은 먹을거리의 안전과 우리의 삶의 터전인땅과 환경을 지켜내는데 도움이 되고자 1999년 설립된 친환경 유기농 전문브랜드다. 전국에 걸쳐 250여 매장과 온라인쇼핑몰 (www.choroki.com)을 통해 2,500여개의 엄선된 친환경 유기농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oroki.com
연락처
(주)한겨레플러스 초록마을 마케팅팀 이준수 02-3274-42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