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매니아’ 조류독감파동에도 고급화 · 차별화로 승승장구
레스토랑 치킨호프 전문점 ‘치킨매니아’ (www.cknia.com)는 패밀리 레스토랑 형태의 인테리어와 메뉴로 기존에 맥주 안주로 치킨을 찾던 직장인 남성고객 외에 어린이, 주부 등 가족고객을 흡수하고 있다. 특히 조류 인플루엔자(AI) 등 외부 악재에 대비하기 위해 치킨오븐구이 등 치킨 이외의 다양한 관련 메뉴 즉 화이타콤보, 칠리새우, 사천식해물탕수육, 치즈포테이토 등 패밀리 레스토랑급 메뉴들을 판매하면서 고객 수요를 끌어들이고 있다.
이 때문에 AI 파동 당시 배달전문점의 경우 치킨 매출이 30~50% 떨어진 반면 치킨과 주류, 기타 메뉴를 함께 판 점포들은 10~20% 감소에 그친 것으로 업계에서는 추정하고 있다. 그만큼 치킨매니아처럼 레스토랑형 점포가 위기 시 안정성이 높다는 얘기다.
메뉴 차별화뿐 아니라 인테리어도 그린톤과 파스텔톤의 색채를 사용하고, 벽돌과 원목 소재 벽, 꽃무늬가 수놓아진 소파 등으로 멋을 냈다. 간판을 보지 않거나 고소한 닭 튀기는 냄새가 아니면 고급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헷갈릴 정도다. 이밖에 치킨매니아는 트랜스지방산 0%인 유채씨에서 추출한 채종유를 사용해 웰빙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건강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현재 치킨매니아 프랜차이즈 창업시 82.5㎡(25평) 점포에서 월평균 4500만원 매출에 1000만원 이상의 순익을 올린다. 투자비의 일부는 점포 규모와 상권 등에 따라 1000만원에서 3000만원까지 무이자로 대출해 준다. 15개월 동안 분할 상환하기 때문에 창업자에게 큰 부담이 되지 않는다. (창업문의; 1688-9255)
코리아델로스KD 개요
코리아델로스KD 치킨매니아를 운영하는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cknia.com
연락처
㈜코리아델로스KD 김승덕 상무 1688-9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