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상, 부산대 누리사업단과 배움의 즐거움을 누리다
부산여상은 5월 20일 부산대학교 누리사업단의 박종해 교수를 초청하여 지식기반인 금융, 선물, 보험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 양성과 우리나라 자본시장의 경쟁력 강화, 지역발전 등의 목표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그리고 5월 21일 부산대 누리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부산대학교 동아리 학생들과 부산여상의 금융전문동아리 학생들과의 만남으로 금융, 선물, 증권, 보험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에 관한 정보뿐만 아니라 해외 어학 연수, 해외 선물시장 견학 등에 대한 체험들을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한편, 누리사업이란 교육부가 2004년 지방대학 혁신역량 강화사업(NURI : New University for Regional Innovation) 대상자를 선정 발표하여 지방대학과 지자체, 산업체 등이 지방대의 특성화 사업을 지원하고 지역의 우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부산대학은 ‘금융,선물,보험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을 구성하여 무역,금융분야 특성화고등학교인 부산여자상업고등학교의 우수한 인재양성을 위해 지원하기로 약속하였다.
부산여자상업고등학교 개요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 소재한 부산여자상업고등학교는 지난 2007학년도부터 '무역 금융특성화고교'로 특화된 학교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psgch.hs.kr
연락처
부산여자상업고등학교 교사 조훈제, 051-757-439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부산여자상업고등학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