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코리아, 안전 필수 시스템 지원을 위한 자동화된 모델 체크기능 지원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테크니컬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매스웍스코리아(대표: 함창만, www.mathworks.co.kr)는 시뮬링크 V&V(Simulink Verification and Validation) 소프트웨어가 세계적인 항공우주, 자동차 및 산업 설비 시장 등에서 광범위하게 적용되는 DO-178B 및 IEC-61508 표준과 MAAB 모델링 가이드라인의 시스템 모델 준수 여부를 자동으로 평가 및 검증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새로 발표된 안전필수(Safety-critical) 시스템의 표준을 위한 모델 확인 기능으로 고객이 개발한 모델링 가이드라인에 대해 시뮬링크 V&V(Simulink Verification and Validation) 내에서 사용 가능한 기존의 지원 기능이 확대되었다.

수천 개의 블록까지 모델이 확대되는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가 더욱 복잡해짐에 따라, 엔지니어링 조직에서는 모범 사례를 모델링 가이드라인으로 사용하여 신뢰성을 개선하고 유지보수의 용이성을 향상시키며 모델링 오류를 줄이면서 재활용을 적극 수행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모델링 가이드라인은 설계 검토 동안 모델의 육안 검사와 관련된 문서화를 통해 검증된다. 그러나 다수의 조직에서 내부 가이드라인을 채택하여 모델을 자동으로 검증하기 위해 시뮬링크 V&V를 사용하여 시간 소모적이고 오류가 자주 발생하는 수동 검증 작업을 줄이거나 없애고 있다.

시뮬링크 V&V에는 DO-178B, IEC-61508, 그리고 시뮬링크의 모델 어드바이저(Model Advisor) 기능에서 적용되는 MAAB 모델링 표준을 위한 모델링 표준 확인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모델 어드바이저는 또한 모델 일관성 및 코드 생성 호환성과 같은 기타 속성을 확인한다. 이외에도, 엔지니어들은 시뮬링크 V&V의 사용자 정의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통해 친숙한 MATLAB(매트랩)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고유한 모델링 확인 기능을 개발하고 자동 실행을 위해 이 확인 기능을 모델 어드바이저에 등록할 수 있다.

매스웍스의 항공우주, 국방 및 자동차 마케팅 담당 매니저인 존 프리드맨(Jon Friedman)는 “항공우주, 자동차, 산업 설비 및 안전필수 시스템을 구축하는 기타 분야의 작업에서 매스웍스는 모델링 표준 준수가 전체 개발 프로세스에서 매우 중요함을 인식했다” 며 “많은 사용자들이 이미 시뮬링크 V&V 을 사용하여 개발 프로세스의 핵심 부분으로서 자신들의 모델링 가이드라인과 비교하여 설계를 확인하고 있다. 이제 엔지니어들은 동일한 도구를 사용하여 그들이 개발한 모델이 데이터 유형, 진단, 코드 생성 및 안전에 대해 반복되는 수동 검토 작업에서 중요한 업무 시간을 소비하지 않고 DO-178B, IEC-61508 및 MAAB 표준을 준수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athworks.co.kr

연락처

매스웍스코리아 이경진 과장(02-6006-5143)
홍보대행사 Text 100 김형근 과장/박진주 대리(02-587-330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