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이긴다 “해병대캠프에서 셀프리더쉽 배워요”

서울--(뉴스와이어)--배려와 인내, 도전정신 함양 ‘一石二鳥 효과’

극기훈련소 해병대전략캠프(www.camptank.com)는 여름방학 동안에 청소년들이 해병대 정신으로 한계에 대한 도전과 성취를 체험하고 해병대캠프 극기훈련을 통해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설계 할 수 있는 <해병대 수퍼리더쉽 캠프>를 개최한다.

강원도 용평 리조트와 무주청소년수련원에서 오는 7월 17일부터 다음달 8월 15일까지 4차수 걸쳐 청소년(초1∼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박3일~4박5일 과정과 11박12일 스파르타 스페셜 과정도 들어있다.

캠프기간 동안 실제 해병대원과 똑같이 야간담력훈련, IBS(고무보트 수상훈련), PT체조, 공동체훈련, 바른행동 훈련, 내무생활, 보초근무, 순검(점호) 등 해병대 훈련소 과정과 더불어 청소년 리더쉽, 인성교육 및 부모님 전상서, 예절교육 등은 덤이다.

방학을 맞아 TV와 PC게임에 몰두하는 등 나태해지기 쉬운 청소년들에게 방학기간에 자신감과 도전정신, 자립심 함양 등으로 평소 자기 중심적이고 떼쓰기, 소심증 등이 있는 나약한 청소년들에게 자신감과 도전을 일깨워, 평생 잊지 못할 청소년기의 추억을 남길 수 있다.

해병대전략캠프의 정지웅 교육팀장은 "해병대캠프 극기훈련은 학생들이 평소 접하지 못할 체험이기 때문에 지난 5년 전부터 방학캠프로 인기를 얻고 있다"며 "어떤 어려움도 이길 수 있다는 자신감과 친구들간의 동료애를 함양해 청소년들에게 도전정신과 미래의 군대체험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초등학교 2학년 이상 건강한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1인기준 입소비용은 3박4일 26만원, 4박5일 33만원(용평교육장 수퍼리더쉽 과정 40만원), 11박12일은 60만원. 형제 자매, 동반 입소 시, 1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신청은 인터넷(www.camptank.com)과 전화(용평 교육장 02-2208-0335, 무주교육장 1644-0242)로 가능하다.


'해병대전략캠프'는 어떤곳?
해병대 교관 출신 예비역들이 지난 2002년 7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해병대 전우 극기훈련 캠프로 실미도, 안산시 대부도, 경기도 청평, 강원도 속초, 전북 무주 등 5곳에 훈련장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캠프 참가자들은 기업체의 신입사원 연수와 임직원들의 팀워크과 정신력 강화를 다지기 위해 보통 30∼200명 단위로 입소한다. 3년전부터는 학교단체에서 수련회, 수련활동의 형태로 간부수련회와 각 학년별 400∼600여명이 동시에 입소한다. 방학중에는 초등학교 2학년 이상부터 고교생까지 개별적으로 캠프에 입소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해상보트훈련, 산악행군, 야간담력훈련, 유격훈련, 갯벌훈련(봄∼가을), 해상래프팅의 과목들로 진행하며 생존훈련과 무인도캠프 등의 기획 프로그램과 인성훈련, 품성훈련, 리더십 프로그램도 들어있다.

해병대캠프 교육 일정은 기업의 경우 2박3일∼1박2일이 주를 이루고 청소년 방학캠프는 3박4일∼2박3일을 운영한다. 초.중.고 학교 단체의 경우 체험학습 형태로 2박3일과 1박2일 일정이 있다.

훈련교관은 8명이 상근하고 있으며 응급구조, 인명구조 등의 자격자들로 해병대 훈련소에서 5∼10년 이상 유격훈련, 해상훈련, 기습특공, 공수훈련 등의 훈련교관을 지낸 경력자들로 구성됐으며 훈련장에는 항상 간호사가 상주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한다.

웹사이트: http://www.nabimedia.co.kr

연락처

해병대전략캠프 02-2208-011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