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역대 최대 규모 개최
식품전, 식품기술전 및 식품안전전으로 구성되어 있는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국내 최초로 UFI(국제전시연맹) 인증을 취득한 식품관련 전문전시회로서 올해로 26회를 맞이한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 670개사와 미국, 중국, 스페인, 프랑스 등 해외 34개국 400개사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국내 식품업계 관계자 5만여명이 방문하고 60여개국으로부터 3천여명의 해외바이어가 참관하여 수출업체들과 활발한 상담을 벌일 예정이다. 이로써 아시아에서 개최되는 식품관련 전시회 중 네번째 규모의 전시회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또한 경기도, 전라북도 등 지방자치단체가 농축산물 산업 육성을 위해 관내 다수 업체의 참가를 지원하여 국내 지방업체 참가 증가가 두드러진 것도 특색이다.
이번 전시회는 한미 FTA의 양국 의회 비준을 앞두고 농산물시장의 급속한 변화에 대응하려는 국내외 업체 및 바이어들에게 최적의 마케팅장을 제공한다. 특히, 최근 식품안전에 대한 인식이 고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식품안전에 관련된 최신 기기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OTRA는 식품산업대전을 비즈니스 중심의 전문전시회로 육성한다는 기본 방향에 따라 식품전 국제관의 경우, 관련 업계 종사자만 입장할 수 있는 ‘Business Day’로 운영한다. 동시 개최되는 식품기술전과 식품안전전도 마지막 이틀간만 일반참관객의 입장을 허용할 예정이다.
전시회 기간 중 식품산업의 현주소 진단과 식품기술 개발 및 활용 그리고 식품안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외급식 산업의 활성화 전략」 및 「식품의 유통기간 예측과 관련된 미래 신기술」 등 20여개의 심포지움, 세미나, 이벤트 행사가 동시 개최된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무역 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 투자 기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법에 따라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했다. 2001년 10월 1일 현재 명칭인 KOTRA로 변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전시컨벤션총괄팀 이동원 차장 3460-7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