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세계드래곤보트선수권대회 울산 유치 확정

울산--(뉴스와이어)--2009년 제4회 세계드래곤보트선수권대회가 울산 태화강에서 개최된다.

울산시는 국제카누연맹(ICF·본부 스위스)이 지난 4월11일~12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이사회를 개최, 2009년 제4회 세계드래곤보트선수권대회를 대한민국 울산 태화강에서 치르기로 결정, 통보했다고 밝혔다.

세계드래곤보트선수권대회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세계 대회이다.

이사회는 2009년도 세계드래곤보트선수권대회 유치 신청국에 대한 대륙별 개최여부, 개최 장소, 개최의지, 준비상황 등을 종합 검토 이같이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울산시는 이번 대회 유치와 관련, 지난 2006년부터 정보 및 자료 수집을 거쳐 2007년 1월 대한카누연맹을 통해 국제카누연맹에 대회유치를 공식 신청했으며 지난해 한 해 동안 치열한 유치 활동을 펼쳤다.

울산시는 이에따라 내년 제4회 세계드래곤보트선수권 대회를 차질 없이 치르기 위해 준비에 철저를 기해나갈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2009년 세계드래곤보트선수권대회를 생명의 강인 태화강에서 개최, 울산이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친환경 도시속에 레저스포츠 메카 울산의 모습을 전 세계에 알리고 국내에서도 울산의 태화강을 홍보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제카누연맹은 산하에 카누 등 12개 위원회를 두고 있는 가운데 드래곤보트위원회(Dragon Boat Racing Committee)는 2006년부터 제1회 대회를 대만, 2회(2007년)는 프랑스에서 각각 개최한데 이어 제3회(2008년) 대회는 폴란드에서 개최한다.

세계드래곤보트선수권대회
- Dragon Boat World Club Crew Championships

-국제카누연맹(ICF)
- Internaternational Canoe Federation

ICF 회장
- 이름 : Ulrich Feldhoff (독일)

드래곤보트위윈회 위원장
-이름 : Francois Ryffel(스위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체육지원과 엄혜경 052-229-38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