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 사진전 ‘사진작가 강제욱과 함께하는 물과 세상의 어린이’
사진가 강제욱은 아프가니스탄 전쟁의 폐허 속에서, 식민지 티베트에서 그리고 극심한 기근과 물부족으로 고통받는 에티오피아 등지에서 아이들을 만났다. 또한 나환자촌에서, 장애인학교, 빈민촌 등 세상의 곳곳에서 일반인의 편견으로 바라보면 행복과는 아주 거리가 먼 아이들을 만났다. 그러나 그의 파인더를 통해 만난 이 아이들은 하나같이 희망, 환희와 존엄성으로 충만하고 경이롭다. 세상의 곳곳에서 만난 이 아이들은 우리 모두의 아이들이자 미래이다.
약 2주간 진행될 이번 전시에는 사진전뿐만 아니라 기금모금, 후원자 모집 등도 함께 진행되며 방문하는 어린이들의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전시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전액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기부될 예정이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개요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하는 기관(비영리법인)으로서 한국위원회의 주된 임무는 세계 어린이를 위해 국내에서 세계 어린이 현황과 유니세프 활동을 널리 알려 어린이돕기 기금을 조성하는 것입니다. 또한, 아동의 권리 홍보 및 모유수유 권장, 세계교육 등의 사업을 통해 어린이 권리를 신장하는 활동도 함께 펼쳐 나갑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국내에서 펼치는 모든 활동은 유니세프가 전세계적으로 펼치고 있는 어린이 구호활동을 지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unicef.or.kr
연락처
유니세프한국위원회 홍보팀 이현우 부장 02-735-2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