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와 청소년 행사 공동개최 협약서 교환
이번 협약은 서울특별시교육청과 서울특별시가 각각 개최해오던 두 개의 행사를 통합하여 하나의 청소년 축제로 공동개최하기 위해 양 기관이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상호협력함을 목적으로 한다.
그래서 본 행사를 향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국단위 청소년 축제로 발전시키고 해외 유명 청소년 축제와 협력·교류하여 국제 행사로 승화시키는 비젼을 가지고 있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교육과 미디어의 만남을 통해 새로운 교육콘텐츠의 개발은 물론 청소년들의 창의적 사고와 표현력 신장에 기여하기 위해, 2006년부터 서울방송(SBS)과 공동으로'서울교육영상축전'을 개최해왔다.
특히 2007년에는 다양한 공모전과 영상체험전을 운영함은 물론 학생·학부모를 위한 공연, 교육 강연 등을 다양하게 운영하여 23만여명의 서울 학생, 학부모, 교사가 큰 관심을 가지고 참여했다.
2008년에 개최되는 행사부터는 서울특별시교육청과 서울특별시가 각각 개최해오던 서울교육영상축전과 서울유스페스티벌행사를 잘 나타낼 수 있는'서울청소년교육미디어축제'로 명명하고, 2008. 11. 26(화)~11. 29(토)/4일간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 강남구 대치동 소재)와 양재천 일대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각 개최되어오던 두 개의 행사를 하나로 운영함으로써 행사 진행 전반에 걸쳐 효율성을 기하고, 동일한 예산규모로 보다 큰 규모의 내실있는 행사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행사 공동개최를 통해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 서울방송(SBS) 세 기관이 교육에 기여할 수 있는 장점을 극대화하고 상호 공동 커뮤니티의 장을 마련함은 물론, 행사내용의 다양화로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도 극대화하는 등 여러 가지 면에서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ssem.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 교수학습정보지원부 최후남 교육연구사 02-2230-8510
이 보도자료는 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