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K: 명탐정 몽크’ 케이블에서 한국말로 즐기자

서울--(뉴스와이어)--미드의 본좌 FOX채널은 ‘MONK: 명탐정 몽크’ 방영 당시 최고 시청률 1.4%를 기록(3/3, TNS미디어 코리아)하며 케이블 시청률 대박 드라마로 자리매김한 ‘MONK: 명탐정 몽크’의 우리말 더빙판 ‘몽크, 한국말하다’를 4월 9일(수) 밤 10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월~금요일 밤 11시에 방송한다.

‘MONK: 명탐정 몽크’는 FOX채널에서 새롭게 방송한 시즌1~3이 각 회마다 케이블 대박 시청률 기준인 1%를 연이어 넘기는 대기록을 낳았다. 이런 높은 인기에 힘입어 ‘MONK: 명탐정 몽크’의 더빙판은 인기 성우의 목소리와 함께 ‘몽크, 한국말하다’라는 새로운 제목으로 방송될 예정이다. ‘몽크, 한국말하다’는 자막을 읽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고 대한민국 대표 성우들의 맛깔스러운 목소리 연기를 통해 몇 배 더 유쾌하게 드라마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그동안 자막과 영어로 방송되는 미드에 대한 선입견 때문에 ‘MONK: 명탐정 몽크’를 만나보지 못한 시청자들과 이미 ‘MONK: 명탐정 몽크’를 본 사람들에게도 원판과는 또 다른 신선한 재미와 편안함을 가져다 줄 것이다.

특히, ‘몽크, 한국말하다’에서는 80년대 최고의 시리즈물인 <맥가이버>에서 ‘맥가이버’ 목소리를 연기한 베테랑 성우 배한성이 주인공 몽크 역을 맡아 화제가 되었다. 몽크의 개인 비서이자 간호사인 셰로나 역은 에서 ‘스컬리’ 역을 맡았던 인기 성우 서혜정이 맡았다. 몽크의 능력을 시기하고 질투하면서도 뛰어난 사건 해결 능력으로 협력관계에 있는 예전 상사 스토틀마이어 반장 역은 <코스비 가족>에서 ‘빌 코스비’를 맡았던 김병관이, 스토틀마이어 반장 옆에서 직접적인 사건 해결보다는 엉뚱하고 유머스러운 농담으로 재미를 주는 디셔 형사 역은 <반지의 제왕>의 ‘골룸’ 목소리를 연기한 오인성이 맡았다.

‘MONK: 명탐정 몽크’는 샌프란시스코의 형사였던 몽크가 아내의 자동차 폭발사건 이후 수십 가지의 강박증과 결벽증을 안고 살면서 독특한 관찰력과 분석력으로 미궁의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좌충우돌 유쾌한 사설탐정 몽크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처음 케이블 TV USA네트워크를 통해 방영됐던 ‘MONK: 명탐정 몽크’는 방송 이후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받으면서 지상파 ABC의 프라임 시간대에 편성되는 엄청난 기록을 남기며 미국 드라마 팬들에게 이미 한 차례 검증받은 인기 TV 시리즈이다.

주인공 몽크 역을 맡은 연기파 배우 토니 셜룹은 <스파이 키드>, <맨 인 블랙>, <빅 나이트>를 통해 이미 우리에게 많이 알려진 중견 베테랑 배우로 이 드라마를 통해 치밀한 수사와 추리, 코미디 등 모든 장르를 아우르며 웃음과 즐거움을 더해준다. 경찰 생활은 물론 정상적인 일상생활도 계속할 수 없게 된 몽크의 간호사이자, 비서, 조언자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는 셰로나역을 맡은 비티슈렘은 브로드웨이 뮤지컬 출신으로 영화 ‘그들만의 리그’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FOX채널 편성기획팀의 이현아 과장은 “‘MONK: 명탐정 몽크’ 방송 당시 20~30대의 젊은 미드팬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면 한국말 버전인 ‘몽크, 한국말하다’는 젊은층뿐만 아니라 자막을 읽는 불편함 없이 온 가족이 함께 미국 드라마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케이블 최초로 더빙 방송되는 ‘몽크, 한국말하다’를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 주요 성우 소개

배한성 (몽크 역) 서혜정 (셰로나 역)
대표작: 맥가이버 - 맥가이버 대표작: X파일 - 스컬리
형사 콜롬보 - 콜롬보 베르사유의 장미 -오스칼
외계인 알프 - 알프 코스비 가족 - 산드라
컴퓨터 형사 가제트 - 가제트 이누야샤 - 금강
대부 - 알파치노 란마 1/2 - 주세나
레인맨 - 더스틴 호프만 위기의 주부들 - 수잔

김병관 (스토틀마이어 반장 역) 오인성 (디셔 형사 역)
대표작: 코스비 가족 - 빌 코스비 대표작: 반지의 제왕 - 골룸
스파이더맨 - 제임스 이누야샤 - 반코츠
노틀담의 꼽추 - 프롤로 원더풀 데이즈 - 시몬
달려라 하니 - 큰 아버지 밀림의 왕자 레오 - 토토
라이온 킹 - 스카 바람의 검심 추억편 - 다카스기

* 줄거리

샌프란시스코 경찰의 유능한 형사였던 몽크는 아내가 살해된 후 극심한 강박증에 시달리게 된다. 결벽증에다가 고소공포증, 심지어 우유공포증까지, 경찰 생활은 물론 정상적인 일상 생활도 계속할 수 없게 된 몽크는 간호사 셰로나의 도움을 받으며 살고 있다.

셰로나는 몽크의 간호사이자, 비서, 조언자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몽크의 상사였던 스토틀마이어 반장은 남다른 관찰력과 기억력, 독특한 시각으로 사건을 해결해내는 몽크의 능력을 인정하여, 여러 사건을 해결하는데 그의 조언을 듣는다. 하지만, 그의 뛰어난 능력을 약간 질투하기도 하며, 아직 그를 정식 경찰로 받아들이지는 않고 있다. 스토틀마이어 반장과 디셔 형사는 몽크의 도움을 받아 미궁에 빠진 여러 사건을 해결해 나가면서, 한편으로는 몽크의 부인을 살해한 범인을 찾아내기 위해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oxchannel.co.kr

연락처

FOX채널 편성기획팀 이현아, 02-2137-3255, 011-739-556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