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내 선발된 중학생 38명 ‘2008년 제1기 꿈을 찾는 청소년 IT아카데미’ 마쳐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원장 오필도)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서울시 중학생을 대상으로 3월 25일(화)부터 3월 27일(목)까지 2박 3일 동안 2008년 제1기 '꿈을 찾는 청소년 IT아카데미'를 운영하였다.

서울시 11개 지역교육청에서 선발된 38명의 중학생들은 기본적인 IT소양교육에서 시작하여 조별로 시나리오를 작성하고 서울숲에서의 영상촬영, 촬영한 영상의 편집 등 영상 제작의 전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자신들만의 작품을 제작하였다. 또한 남산 서울유스호스텔에서 숙식을 같이하며 서로 다른 학교에서 온 새 친구들과 우정을 나누는 소중한 경험도 하였다.

<꿈을 찾는 청소년 IT아카데미>에서는 가정환경이 어려운 중학생에게 꿈과 비전을 심어주고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 [서울특별시교육청-마이크로소프트사-교육과학기술부]가 서로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서울을 비롯한 16개 시도의 저소득층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IT체험교육을 실시해왔다.

2006년에 25회, 2007년에 20회를 운영하면서 참가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던 IT아카데미는 올해에도 서울을 비롯한 16개 시도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 20회 운영할 예정이다.

지금까지 IT아카데미에 참가한 학생들의 활동모습과 제작한 작품은 꿈을 찾는 청소년 IT아카데미(http://www.mspil.co.kr)[서울교육포털시스템(http://www.ssem.or.kr/) 자매사이트]에 접속하면 모두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sem.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 교수학습정보지원부 교육연구사 최후남, 02-2230-85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