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학교 제14대 교수회장에 정치행정학부 이시원 교수
지난 3월 13일 오후 경상대학교 교수회총회에서 참석 교수 만장일치로 임기 2년의 제14대 교수회장에 당선된 사회과학대학 정치행정학부 이시원(李時遠·53·행정학전공) 교수는 당선소감이자 교수회 운영 방침을 이같이 밝혔다.
대학평의원회 의장을 겸하게 될 이시원 신임 교수회장은 또 “학교의 장래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의사결정이 보다 합리적·민주적 방향에서 이뤄지도록 협력하고 견제하는 역할을 제대로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시원 교수회장은 이러한 활동을 통해 “궁극적으로는 각 분야에서 학문적 수월성을 확립하고 경남의 거점대학으로서 위상을 확고하게 하는 데 교수들이 공헌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으겠다”고 강조했다.
이시원 신임 교수회장은 정부당국의 국립대학에 대한 지원과 관심이 소홀해지지 않도록 다른 국립대학들과 연대 활동을 충실히 해야 할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경남지역 국립대학 통합과 관련, “정부당국의 의지와 자체적인 필요성이 확인될 경우 통합 대안 탐색과 대학간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교수회 차원의 노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서 경상대학교의 위상이 확고해질 수 있도록 능력을 갖추고 소통하는 데도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이시원 신임 교수회장은 부산대학교를 나온 뒤 서울대학교에서 행정학 석사·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한국지방정부학회 편집위원장, 지방분권운동 경남본부 상임대표, 경상남도 업무평가위원, 진주시 시정자문위원을 맡고 있으며 행정자치부 정책자문위원을 역임했다. ‘정책학원론’(공저), ‘행정의 시차적 접근’(공저), ‘관리행동론’(역저) 등의 저서와 ‘지방정부의 정책결정 소요시간 분석’ 등 다수의 논문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gsnu.ac.kr
연락처
경상대학교 홍보실 이우기 팀장, 055-751-60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