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대학철학과연합회, 22-23일 전남대학교에서 동계 워크숍

진주--(뉴스와이어)--전국대학철학과연합회 회장과 논술교육인증원 원장을 맡고 있는 경상대학교 철학과 배석원 교수는 2007학년도 동계 워크숍을 2월 22일부터 이틀간 전남대학교 인문대학 교수회의실에서 연다고 밝혔다.

배석원 교수는 “‘대학 논술교육과 중등학교 철학, 도덕·윤리교육’이라는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워크숍에서는 논술교육인증원 운영에서 핵심 사안인 평가의 수준을 조절하는 문제 등을 집중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 배석원 교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시행하는 ‘철학과목의 교사자격 기준 개발과 평가영역 상세화 및 수업능력 평가를 위한 공동연구’ 과제를 전국대학철학과연합회에서 수행하기로 하고 소속 교수들의 의견을 반영하는 기회도 마련된다”고 밝혔다.

워크숍에서는 논술교육인증과정의 운영과 논술교육인증 지침(경상대 배석원), 논술 교육의 현황과 쟁점(성균관대 박정하), 논술교육 인증 평가에 관하여(평가위원장 손동현), 제주대 철학과의 논술교육 인증과정 운영(제주대 윤용택), 전북대 철학과의 논술교육 인증과정 운영(전북대 박준호) 등의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또 한국철학계에서 ‘전국대학철학과연합회’의 위상과 역할(경북대 김석수), 철학교사의 자격기준과 평가영역 연구(계명대 박상혁), 중등 철학 및 도덕·윤리 교육-교재개발을 중심으로(동국대 홍윤기) 등의 주제발표도 예정돼 있다. 한양사이버대 김원열 교수의 ‘한국의 비정규직 교수 제도에 대한 개선 방안’ 발표도 마련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대학교 배석원 교수(055-751-5902)에게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gsnu.ac.kr

연락처

경상대학교 홍보실 이우기 팀장 055-751-608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