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의 전설, 초보자 매뉴얼을 미니 게임으로 제작
이번 <어둠의 전설>의 5.71패치에 있어서 가장 주목해야 할 부분은, “초보자 튜토리얼 모드”인 <어드벤처 게임: 반혼의 결서>의 추가이다.
<어드벤처 게임: 반혼의 결서>는 게임 유저들이 보다 쉽게 게임을 익히고 배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어둠의 전설> 측은 게임 유저들의 평소 의견에 귀를 기울여, 게임 매뉴얼을 글로 보고 익히는 것 보다는 직접 플레이 하면서 배우는 것이 좋다는 결론 하에 이러한 “초보자 튜토리얼 모드”를 추가했다. 또한 기존의 게임 내 정해져 있는 초보자 수련장에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는 등의 어려움이 많아, 이 역시 <어드벤처 게임: 반혼의 결서>의 추가로 전면 해결했다.
<어드벤처 게임: 반혼의 결서>는 100% 무료 게임으로, <어둠의 전설 어드벤처:반혼의 결서>는 누구나 <어둠의 전설> 홈페이지 자료실 (lod.nexon.co.kr)에서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어둠의 전설> V5.71 풀 버전을 통해서도 반혼의 결서를 플레이 할 수 있다. 한 번 다운을 받아두면, 이후에도 인터넷에 접속하지 않고도 계속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어드벤처 게임>은 <어둠의 전설>의 기본 시나리오를 중심으로 각 직업별로 플레이가 가능하며, 직업의 특성과 캐릭터 조작 방법 등을 재미있는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게 구성되었다. 초보 게임 유저는 물론, 기존에 <어둠의 전설>을 즐기던 기존 유저들 역시, 게임의 새로운 재미와 함께 <어둠의 전설>의 역사와 배경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이번 패치를 통해, <어둠의 전설>은 다양한 이벤트 의상 및 액세서리를 추가하고, 유저 개인 상점을 추가하기도 했다. 또한 아이템 조합을 통해서, 아르바이트를 진행 할 수 있는 인첸트 시스템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부분에서 변화를 주었다. 또한 알세이드스의 2번째 마을인 정글_아만 마을이 추가 준비 중에 있다.
이번 <어둠의 전설>의 대대적인 패치와 “초보자 튜토리얼 모드, 어드벤처 게임”의 추가는 게임을 접하는 유저들의 입장에서 보다 쉽고, 재미있게 게임을 업그레이드 한 것이라 평가된다. 또한 이러한 게임에 대한 다각적인 변화 및 업데이트는 <어둠의 전설>을 다시 한번 새롭게 주목하도록 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넥슨닷컴 홈페이지 (www.nexon.co.kr)
어둠의 전설 홈페이지 (lod.nexon.co.kr)
참고 1 ‘Dark Ages IV 어둠의 전설’ 소개
㈜넥슨의 두 번째 인터넷 게임인 동시에, Dark Ages 시리즈의 첫번째 작품인 은 국내 온라인게임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쿼터뷰 방식을 최초로 도입, 공간의 느낌이 생생히 살아나도록 구현했다. 탄탄한 게임 엔진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마법들과 기술들은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어둠의 전설>만의 독창적인 아이템들이다.
<어둠의 전설>은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폭 넓은 유저층을 형성하고 있는 세대를 초월한 인기게임이며, 운영자와 유저들은‘2002 한일 월드컵’’대구지하철참사’ 등 사회적 이슈에도 적극 동참하는 등 역사의 발자취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게임에서 결혼한 커플이 실제 결혼까지 이어져 화제가 되기도 했으며, 현재 <어둠의 전설>을 통해 결혼한 커플이 50여 쌍에 이를 정도로 게임의 사회적 기능을 단면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어둠의 전설>은 다른 온라인게임에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이벤트로 “유저참여의 장(場)”을 마련한 것으로 유명하다. 유저들이 전략과 협동을 통해 상대팀과 겨루는 ‘길드전’,‘배틀아레나’, 특색 있는 미니 게임들을 모아놓은 ‘놀이동산’등 게임이벤트는 물론, ‘일러스트 공모전’ ‘어둠백일장’ ‘4컷 만화’등의 ‘공모전’과 ‘어둠속의 앙드레김’ ‘디자인 콘테스트’ ‘그때를 아시나요’ 등의 ‘콘테스트’ 등이 대표적이다. 한편, 기획단계에서부터 철저하게 미주지역 이용자들의 기호를 고려하여 개발, 해외시장에서 현지 언론들에게 '지금까지 경험한 롤플레잉 게임 중 최고'라는 호평을 받을 정도로 그 게임성을 인정 받았다. <어둠의 전설>은 현재 미국과 일본에서도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다.
넥슨 개요
㈜넥슨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퍼블리싱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와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회사이다. ㈜넥슨의 서비스 게임으로는 바람의 나라, 어둠의 전설, 테일즈위버, 일랜시아, 아스가르드,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Qplay, CA-BnB, 카트라이더 등이 있다. 또한 2004년 3월 종합 포털 사이트 넥슨닷컴(www.nexon.com)을 오픈했고, 현재 2005년 '넥슨닷컴'은 진정한 게임 포털로서,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x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