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IPTV, 타비박스(TAVIBOX) 서비스 오픈
타비박스는 PC가 없어도, 휴대용 단말기 TAVI의 유무선 네트웍을 통해 직접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가정 내에서는 바로 TV로 연결해 셋톱박스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이동 중에는 무선 네트웍을 통해 내장된 LCD로 바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뉴미디어라이프에서 TAVI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타비박스에서는, 전세계 팟캐스트 채널을 시청할 수 있는 “팟캐스트” 채널, 국내외 RSS 뉴스를 자동으로 전달받을 수 있는 “RSS 뉴스” 채널, 사용자가 직접 검색해 채널을 등록한 후 다양한 인터넷 방송을 직접 스트리밍으로 시청할 수 있는 “라이브TV” 채널 등이 기본 서비스로 무료 제공된다. 또한, 국내 주요 방송사들의 콘텐츠와 영화, 음악, 교육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자들이 자체 브랜드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타비박스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휴대와 이동성이 가능한 단말기를 통한 서비스라는 점과, 폐쇄적인 콘텐츠 제공 형태가 아니고 다양한 제휴 브랜드와 오픈형 콘텐츠 채널들이 자유롭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다. 단말기는 IPTV 기능뿐 아니라, 게임, PMP, 전자사전 등의 다양한 부가서비스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온라인이 아닌 상태에서도 언제 어디서나 멀티미디어 기기로서의 기능을 완벽하게 수행한다.
뉴미디어라이프의 최종호 사장은 “타비박스는 새로운 형태의 멀티미디어 기기와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는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제휴 파트너들에게는 새로운 미디어 채널 제공과 신규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올 해 국내 시장에서만 최소 10만대 이상의 서비스 단말기를 보급할 예정이며, 보다 다양하고 질높은 콘텐츠 제휴와 서비스 제공을 통해 새로운 시장 확대와 대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TAVI 제품 고객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과 기기인증의 간단한 절차만 거치면, 타비박스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뉴미디어라이프 개요
뉴미디어라이프는 2004년 5월 한국과 미국에 설립한 PMP, IPTV 등의 멀티미디어 단말기 제조와, 멀티미디어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단말기는 타비(TAVI)라는 브랜드로 한국과 미국에 출시했으며, 2006년 CES 혁신상, 2007년 CES 최고 혁신상을 수상하고, 2005년 9월 북미지역 100대 베스트 바이어가 뽑는 리테일비젼에서 디지털홈 분야 최고 제품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서비스는 국내 최초 방송사 연합 팟캐스팅 서비스인 "단팥(Danpod)"의 플랫폼 사업자로서, PC와 휴대용 IPTV TAVI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avi.com
연락처
뉴미디어라이프 윤덕진 과장 02-501-1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