씬멀티미디어,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통해 신제품 공개
씬멀티미디어는 이번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를 통해 게임 속 광고를 가능하게 해 주는 게임 내 광고(In Game AD) 솔루션과 모바일 TV에 접목 시킬 수 있는 광고 솔루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게임 내 광고 솔루션은 모바일 게임은 물론 온라인 게임에도 적용이 가능하며, 게임 전 후에 보여지는 동영상 광고 뿐만 아니라 게임 속 공간 구조물에도 자연스럽게 적용된다. 게임 속 광고 솔루션은 게임회사에게 부가수익을 안겨 줄 뿐 아니라, 게임 시장도 확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통신사업자 및 방송사업자를 겨냥한 모바일 TV용 광고 솔루션은 다양한 광고상품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토털 광고관리 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시청 중인 모바일 TV 컨텐츠 내용과 부합되는 광고를 진행하도록 하고, 광고 공간도 독창적으로 관리하여 시청자의 관심에 맞춘 양방향 광고가 가능하도록 해준다. 이 솔루션은 개인별 맞춤형 광고 노출을 통해 광고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외에도 씬멀티미디어는 모바일 솔루션들을 다양하게 전시한다. KTF와 LG텔레콤에도 공급한 바 있는 유무선 연동형 동영상 변환 시스템과 모바일 UCC시장의 확대와 더불어 주목 받고 있는 동영상 편집기도 공개한다. 또한 멀티미디어 칩 셋의 핵심 기술인 통합 코덱 반도체 설계자산(IP)도 시연할 예정이다. 씬멀티미디어의 통합 코덱 IP인 엑소더스(EXODUS)는 현재 상용화된 H.264 인코더 IP보다 압축률은 30% 이상 향상시켰으며, 메모리 대역폭(memory bandwidth)은 30% 이상 줄인 것이 큰 장점이다.
씬멀티미디어 관계자는 “모바일 TV시장이 개화하고 있는 유럽 및 미국 시장에서 모바일TV용 광고 솔루션이 적용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이번 전시회를 통해 각국의 사업자들과 파트너쉽 교류는 물론 가시적인 계약성과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thinmultimedia.co.kr
연락처
씬멀티미디어 유연상 과장 02-536-2840 (391)
-
2008년 3월 31일 1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