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앤피마케팅, 자외선에 작용해 녹색(적색) 빛을 내는 투명컬러 형광막 개발

서울--(뉴스와이어)--고효율 발광이 가능한 ‘투명 컬러 형광등’ 시대가 열렸다.

에스앤피마케팅(대표 김호기 www.foodandtea.co.kr)은 올 1월 나노기술을 기반으로 유리관내에서 자외선에 작용해 녹색(적색) 빛을 내는 투명컬러 형광막을 세계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투명컬러 형광막은 기존 형광체가 투명도가 떨어져 발광률이 50% 정도 감소하는 단점을 해소한 것으로 형광등을 비롯해 PDP, LCD의 BLU, 태양전지, 기타 광학기기 전반의 고효율화를 가능케 한다. 또한 수은을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적이어서, 고부가가치 조명기기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에스앤피마케팅과의 제휴로 제품을 개발한 김센 박사(카자흐스탄 카라간다 공대교수)는 “한국 협력업체의 도움 없이는 제품개발이 불가능했다”며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한국 형광등 업체가 세계 조명시장을 선도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센 박사는 세계적인 나노기술자로서, PDP용 보호막, 적색 투명 형광막에 이어 녹색 투명형광막을 개발했다.

한편 에스앤피마케팅은 홍차 및 식품류의 수입유통과 CIS지역에 공산품 및 플랜트를 수출하는 중소기업이다. 무역을 통해 기반을 다진 CIS지역의 구소련 과학자들을 초빙해 지난 해부터 기술개발을지속해 평판디스플레이(PDP), 태양전지, 연료전지, 무전극 보일러, 탄소가스 배출감소 등 대체에너지 분야의 다양한 기술을 확보했다.

문의:에스앤피마케팅(www.foodandtea.co.kr) 02-546-2705

에스앤피에너지 개요
2007년 1월부터 러시아로부터 기술을 이전받기 위해 에스앤피마케팅내에 연구개발부서를 설립하고 형광체 보호막을 형광등에 실험을 완료하였다. 2008년 2월 설립된 소기업으로 에너지관련분야의 신기술을 기초로 대기환경 개선기술을 상용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lean-energy.kr

연락처

에스앤피마케팅 김철호이사 016-306-043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