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디자이너, 국제플래시포워드 심사위원으로 2년 연속 활동

서울--(뉴스와이어)--㈜펜타브리드(www.pentabreed.com)의 최종욱 실장이 최근 국제 플래시 축제인 '플래시 포워드2005(www.flashforward2005.com)'에서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2년 연속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미 작년 샌프란시스코와 뉴욕에서 열리는 '플래시포워드 2004'에서 행사에서 예심과 파이널리스트 작품을 선발한 바가 있는 최종욱 실장은 '플래시 포워드' 심사위원 외에도 한국디지털영화제(KODIF)심사위원, 레스페스트 코리아(www.resfest.co.kr)심사위원으로 활동했다

이번 심사위원단은 주로 영국을 비롯한 유럽, 미국, 캐나다, 호주, 아시아 지역 등에서 활동하는 미디어 디자이너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중 한국인 심사위원은 최종욱 실장을 비롯하여 2명(한국모토로라의 김미영)이다.

지난 2월 4일부터 10일까지 약 6일간 ‘Commerce’ 와 ‘Story‘ 부문 심사위원으로 활동한 최종욱 실장은 총 40여 개의 작품을 심사하였다.
이번 심사를 마친 최종욱 실장은 ‘전반적으로는 웹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고유 성격을 탈피한 것이 큰 특징이다. 오프라인의 요소를 온라인에 적극 활용하여 현장감을 살리면서 스토리와 표현에 있어서 섬세함과 동적인 요소를 입체감 있게 구현한 작품들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고 전했다.

2005년 플래시 포워드(www.flashforward2005.com) 국제행사는 이번이 13회로, 플래시 기반의 행사 중 가장 규모가 있고 오래된 국제행사다. 이 행사에는 각국을 대표하는 플래시 기반의 다양한 작품 출품뿐만 아니라 디지털 아티스트 디자이너 애니메이터, 아트디렉터, 광고기획자, 영화제작자, 웹개발자, 기획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이번 심사를 통해 오는 4월 7일 열리는 샌프란시스코 행사에서 예심을 통과한 작품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참고로 펜타브리드는 2003년에 수행한 STX조선의 Cyber Yard Tour(www.stxship.co.kr/stx_multi/index.htm) 가 2003년 Flash Forward 3D Winner로 선정된 바 있으며, 국제 디지털 영화제 Resfest에 후원을 하는 등 꾸준한 대외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플래시 포워드2005(www.flashforward2005.com)’심사위원은 본 사이트 'Judges" 리스트에 확인할 수 있다

펜타브리드 개요
펜타브리드는 고객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통합마케팅 및 디지털미디어 경험을 제공하고, 공유생활문화기업 펜타크로스를 통해 유니크한 브랜드 사업을 펼쳐가는 독립 임팩티브 컴퍼니다. 펜타브리드는 매년 기업 매출 일부로 지살펜 캠페인(재능,현물,현금 기부)을 펼침으로써 우리가 사는 지구를 따뜻하게 만드는데 작은 힘을 보태 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entabreed.com

연락처

펜타브리드 홍보팀 신미선 선임 02-585-0085(22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