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 형광등 시대 개막...에스앤피마케팅, 투명한 형광막 발명
에스앤피마케팅의 신기술 개발팀은 2007년 초부터 러시아기술을 들여와 응용연구를 하여왔는데, 이번에 형광등 제조업체들과 협력하여 투명한 형광막을 나노기술로 합성하는데 성공하였다.
투명한 형광막은 형광등, PDP, 태양전지 분야에는 물론 기타 여러 광학 전반에 많은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투명한 형광등의 경우 광효율이 현재의 100 lumen/watt 에서 150~300lumen/watt 까지 증가하는 초고효율 형광등이 가능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에스앤피마케팅( 대표이사 김호기)은 홍차 식품류의 수입유통과 CIS지역으로의 공산품 및 플랜트를 수출하는 중소기업이다. 무역을 통해 기반을 다진 CIS지역에서 구 소련 과학자들을 초빙하여 지난해부터 기술개발을 계속한 결과 형광등, 평판디스플레이(PDP), 태양전지, 연료전지, 무전극 보일러, 탄소가스 배출감소 등 대체에너지 분야의 다양한 기술을 확보하게 되었으며, 나노기술을 활용한 나노 보호막은 이미 국내업체에서의 실험단계에서 뛰어난 성능을 입증하여 응용단계에 들어섰다고 밝혔다.
에스앤피마케팅 한승우 부사장에 의하면, “국내에는 가정용형광등, 산업용형광등, LCD용 냉음극형광등, 무전극형광등 제조업체들이 연간 약 7억 개, 1조원의 시장규모를 형성하고 있으며, 이번 발명은 발광다이오드(Led)업계와 치열한 경합을 벌이고 있는 형광등 업계에 상당한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본다” 고 한다.
개발자인 김센박사( 러시아인, 카자흐스탄 카라간다 공대교수)는 “형광등 70년 역사상 새로운 발광체로써 투명한 형광막이 나온 것은 광원 및 에너지산업에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라면서 흥분을 감추지 않는다.
에스앤피에너지 개요
2007년 1월부터 러시아로부터 기술을 이전받기 위해 에스앤피마케팅내에 연구개발부서를 설립하고 형광체 보호막을 형광등에 실험을 완료하였다. 2008년 2월 설립된 소기업으로 에너지관련분야의 신기술을 기초로 대기환경 개선기술을 상용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lean-energy.kr
연락처
에스앤피마케팅 김철호이사 016-306-0431, 이메일 보내기
-
2008년 10월 21일 08:00
-
2008년 10월 20일 1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