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네이버 서비스 이용하며 쉽게 기부하세요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07-12-17 10:01
서울--(뉴스와이어)--NHN(대표이사 사장 최휘영)와 아름다운재단이 공동 운영하는 온라인 기부포털 해피빈(happybean.naver.com)은 블로그, 카페, 메일 등 네이버 서비스와의 연계를 강화해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해피빈은 이용자들이 특정 주제에 대해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기부금을 모으는 온라인 모금함인 ‘콩저금통’을 해피빈 뿐 아니라 자신의 블로그, 카페에 개설할 수 있도록 해, 이용자들의 기부 접근도를 한층 높인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용자들이 네이버 서비스 이용을 통한 기부 참여 확대를 위해 네이버 메일 마일리지를 해피빈 콩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하고, 으뜸이용자들에게는 별도로 해피빈 콩을 지급받을 수 있는 ‘콩메일쓰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해피빈은 내년 1월 15일까지 이용자들이 처음 개설한 ‘콩저금통’에 각 5개씩의 해피빈 콩을 지원하는 연말연시 기부 이벤트를 진행하고, ‘콩메일쓰기’로 메일을 작성한 으뜸이용자들에게는 메일 1 건당 1개씩, 최대 20개의 해피빈 콩을 지속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NHN 권혁일 사회공헌실장은 “해피빈과 네이버 서비스와의 연계를 강화해 이용자들은 보다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손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게 됐다” 며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소외된 이웃들과 온정을 나눠 모두가 따뜻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해피빈은 올 한해 동안 28개의 후원 파트너와 약 24만 명의 이용자들과 함께 총 20억 원이 넘는 기부금을 모금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언론홍보팀 안효석 031-784-23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