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림정보기술, ‘VPN’관련 특허 획득
금번 특허는 대량의 중요한 정보를 전송할 때 부하가 걸려있지 않은 다중 터널을 선택하여 전송하는 한편, 데이터를 암호화해 패킷데이터로 전송함으로써 보안 유지 및 원활한 데이터전송이 가능하도록 하는 다중 터널 VPN 게이트웨이를 이용한 데이터전송장치에 관한 것이다. 자사를 비롯한 국내의 대다수의 VPN업체들이 고 가용성 및 안정성이 보장되어야 하는 VPN 프로젝트에 이러한 다중터널 방식을 구현하고 있으며 금융을 비롯하여 공공, 기업 등 다수의 기 구축된 VPN 네트워크에도 동일하게 적용된 기술이다.
본 특허 기술을 이용할 경우 저렴한 회선을 다중화함으로써 VPN 회선에 대한 부하분산 및 고 가용성을 증대 시킬 수 있으며 다중 터널 VPN 기능을 이용하여 안정적인 VPN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단일 회선 이용 시에 비해 강점을 가진다.
박동혁 어울림정보기술 대표는 “다중터널 VPN 게이트웨이를 이용한 데이터 전송장치의 독창적인 기술이 법적으로 보호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국내 보안업계의 관련 연구를 활성화시키는 자극제가 됨은 물론 VPN의 보급 및 발전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중대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국내 보안업계가 보다 창의적인 기술 개발에 전념함으로써 국내 보안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금번 특허 기술은 ‘시큐어웍스 VPN월’을 비롯하여 ‘이지월’시리즈, ‘IPS월’시리즈 등 VPN 기능을 수행하는 어울림정보기술의 전 제품군에 동일하게 적용되었다. 어울림정보기술은 이번 특허 획득을 계기로 기 구축된 VPN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향후 발생할 VPN 프로젝트에 대해서도 자사가 획득한 특허의 권리를 보장 받을 수 있는 방법을 다각적으로 모색하고있다.
한편, 어울림정보기술이 획득한 금번 특허는 2023년 1월 14일까지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oullim.co.kr
연락처
전략기획실 이은지 대리 02-2142-0521
-
2007년 1월 22일 1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