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사다리 크리스마스 가족 뮤지컬 ‘개구리 왕자’
뮤지컬 <개구리 왕자>는 10명의 광대들이 이야기 화자로 극 전체를 이끌어간다. 마임, 아크로바틱 등 다양한 신체 표현은 광대들이 펼치는 여러 가지 역할 놀이 이야기극에서 사람을 배경으로 만들어 주기도 하고, 장면을 전환시키는 등 신체 표현을 활용한 장면 구성은 <개구리 왕자>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다. 그 외, 약속의 축제에서는 져글링, 접시돌리기, 줄넘기, 마술 등 신기하고 재미있는 볼거리를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축제의 흥겨움을 전해준다.
그림형제의 원작 ‘개구리 왕자’에서 만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교훈은 “약속은 꼭 지켜야 한다.”는 것이다. 극단 사다리가 새롭게 구성한 뮤지컬 <개구리 왕자>는 원작보다 이야기 설정에 있어서 “약속”을 강조한다. 제멋대로인 왕자가 마녀의 마법에 걸려 개구리로 변한 것은 원작과는 동일하지만 원작과 달리 배경은 약속의 나라이며 가장 약속을 잘 지키는 사람에게는 1년에 1번 있는 약속의 축제 때 황금공을 준다. 약속의 나라 공주는 황금공을 가지고 놀다가 연못에 빠트리게 되고 개구리 왕자는 공주와 결혼하기로 약속하고 공을 꺼내준다. 공주는 약속을 지키지 않고, 그 결과 오히려 약속의 축제 때 황금공이 없어지면서 약속의 나라는 혼란에 빠지고 공주는 의심을 받게 된다. 공주를 믿는 개구리 왕자는 황금공을 되찾기 위해서 위험한 길을 떠난다. 결국, 공주는 죽어가는 개구리와 친구가 되기로 약속하면서 뉘우치는 눈물을 흘리고 개구리 왕자의 마법은 풀린다.
극단 사다리 뮤지컬 <개구리 왕자>는 광대들이 이끌어가는 흥겨운 축제 분위기 속에서도 주요 관람 대상층인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원작이 지닌 “약속에 대한 책임”을 잊지 않고 이야기 곳곳에서 자연스럽게 전해 주고자 한다.
공연 줄거리
옛날 옛날에, 자기 밖에 모르는 오만한 왕자님이 마녀의 마법으로 개구리로 변했습니다. 어느 날, 깊은 연못 속에서 명상을 하고 있던 개구리 왕자님의 귀에 어디선가 훌쩍이는 울음소리가 들렸어요. 연못 위로 올라가 보니 황금공을 빠뜨린 공주님이 엉엉 울고 있지 않겠어요? 개구리는 공주에게 신부가 되어주면 공을 꺼내주겠다고 했어요. 공주는 약속을 했지만, 황금공만 받고 궁전으로 도망갔어요. (약속의 나라 공주님이 약속을 어기다니...) 한편, 궁전에서는 약속의 축제가 한창인데, 이 때 등장한 개구리. 궁전의 모든 사람들은 공주님이 개구리와 약속한 것을 알게 되고... 약속을 무엇보다 중요시 여기는 약속의 나라에서 공주님과 개구리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을까요?
사다리가 2007년 선택한 <책읽어주는 사다리> 무료공연 총출동!
<개구리 왕자> 공연 기간 동안 매일 공연장 로비에서는 배우들이 공연하는 ‘연극적인 책 읽어주기’인 <책 읽어주는 사다리>공연이 무료로 진행되며, 4회 이상 관람한 열혈 관객들께는 도서를 선물로 증정한다. <책읽어주는 사다리>는 배우들이 진행하는 연극적인 책 읽어주기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서 부모님까지 함께 온 몸으로 표현해보고 소리도 외쳐보면서 생생하고 적극적으로 책을 읽어볼 수 있다. <개구리 왕자> 공연 기간 동안에는「호랑이 형님과 나무꾼 아우」,「빨간부채 파란부채」,「반쪽이전」등 <책읽어주는 사다리> 레퍼토리들이 총출동해 7일의 공연기간 동안 계속된다. 이 행사는 극단 사다리가 준비한 크리스마스 선물임과 동시에 마포문화센터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극장 공간이 친근한 곳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 준비했다.
사다리 홈페이지에서 5만원 이상 포인트를 충전하면 추가 포인트 10%와 선물이 함께!
<개구리 왕자>를 예매하는 가장 좋은 방법. 극단 사다리 홈페이지에서 유료회원으로 가입하여 5만원 이상 포인트로 충전해서 예매하면, 포인트 10% 추가와 유료회원 30% 할인 혜택을 동시에 받으면서 크리스마스 선물을 증정한다. ☞선물 : 가족뮤지컬 <고양이는 왜 혼자 다닐까?> 입장권, 삼성어린이박물관 어린이가방, 파랑새출판사 도서 중 하나.
<사다리 가족 뮤지컬 333 이벤트>에 참가하는 첫 번째 기회!
극단 사다리는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수준 높은 뮤지컬 3작품을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이야기뮤지컬 <개구리 왕자>(2007년 12월), 호주REM극단 공동제작 가족뮤지컬 <고양이는 왜 혼자 다닐까?>(2008년 1월 11일~), 이미지뮤지컬 <거북이 GO TO THE WORLD>(2008년 1월 26일~). 공연을 볼 때마다 도장을 3번 찍으면 극단 사다리에서 기획/제작하는 2008년 3월 공연 입장권을 선물로 준다.
극단 사다리 개요
극단 사다리는 어른과 어린이의 동심을 이어준다. 1988년 창립 이후로 현재까지 연극을 통해서 어린이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연극을 효율적인 교육 수단으로 활용하고자 노력해 왔다. 극단 사다리의 공연은 서울어린이연극제 최우수작품상, 연출상 수상 외에도 국내외 주요 인형극 및 어린이연극 페스티벌-시카고, 싱가폴, 씨애틀, 홍콩-에 초청 공연되어 그 작품성과 실험성을 인정받아 왔다. 그 외에도 외국 우수 극단과의 꾸준한 문화교류를 통해 <징검다리><별난 가족의 모험>(호주 REM 극단) <만남-세가지 숲 이야기>(일본 극단 가제노꼬큐슈) 등을 제작하여 서로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고자 한다. 그 외, <이중섭, 그림 속 이야기><꼬방꼬방> 등 타장르 예술과의 창의적인 통합 시도와 더불어 <시계 멈춘 어느날(한국, 호주, 일본 투어)><엄마가 모르는 친구> 등을 제작하며, 사회주체로서 아동의 권리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관객들과 소통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sadari.org
연락처
극단 사다리 홍보.마케팅 주유진 02-382-5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