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학교 백제교육문화관 건립 준공식 거행

공주--(뉴스와이어)--공주대학교(총장 김재현)는 10월 10일(수) 오전 11시 김재현 총장을 비롯한 학무위원, 내외빈, 교직원,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백제교육문화관 준공식 행사를 거행한다.

백제교육문화관은 지난 2004년 10월 착공, 총 공사비 99억원을 투자하여 36개월 공사 끝에 완공된 종합교육문화관으로 연면적 5,925㎡, 지상 4층, 지하 1층 규모의 최첨단 건물이다.

이 건물의 특징은 문화 예술 공간에 초첨이 맞춰진 대규모 국제회의 및 공연장으로 국제컨벤션홀이 설치되어 있다는 점이다.

이 컨벤션홀은 최첨단 음향시설과 무대 장비가 갖추어져 공연이나 국제회의 등 큰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설치되어 있어 지역주민과 함께 할 수 있는 만남의 문화 예술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어 앞으로 지역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백제교육문화관은 지상 1· 2층으로 구성된 690석 규모의 국제컨벤션홀 이외에도 218㎡규모의 전시실과 1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국제회의실 2실, 원격교육연수원, 공동강의실,과학영재교육원, 중등교육연수원, 교수학습지원센터, 실내 골프장 등이 입주하여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업무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강의실은 첨단 멀티강의실로서 전자칠판을 겸용할 수 있는 전자교탁과 빔프로젝트, 전동스크린, DVD콤보 등의 첨단 시설이 완비되어 각종 멀티 및 원격강의가 가능하도록 설치되어 있다.

이날 공주대 김재현 총장은 “대학과 지역주민들이 공유할 수 있는 문화공간이 확충되어 매우 기쁘며 대학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하였다.

공주대학교는 백제교육문화관 건물이 준공됨으로서 각종 공연 및 학회, 국제회의 등을 개최하여 대학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공유하는 수요자 중심의 대학교육과 문화행사 욕구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되며, 중부권 거점대학으로 지역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건물이 완성될 때까지 심혈을 기우려 온 공주대 이종봉 사무국장은 “본 건물이 완공됨으로서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문화예술 공간을 제공하고, 쾌적한 대학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하고 대학발전은 물론 지역발전을 위하여 더 많은 노력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kongju.ac.kr

연락처

공주대학교 041)850-800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