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바림’ 유럽 시장 진출
2005년부터 꾸준히 국내외 전시회에서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캐릭터 ‘바림’은 이미 중국, 홍콩, 대만, 필리핀 등의 아시아 에이전트들과 계약을 체결하고 캐릭터 라이센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 동안 유럽 지역은 미국이나 일본 캐릭터들을 중심으로 라이센싱이 이루어지고 있었는데, 기존의 캐릭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이국적이고 환상적인 분위기의 캐릭터 ‘바림’이 그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미 쇼핑백, 시계, 수첩, 속내의, 다이어리 등의 상품으로 나왔으며 한국과 대만에서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바림은 신비한 오드아이 고양이 주술사로 풀라비, 이쁜 달팽이, 개비와 함께 여행을 다니면서 만나는 친구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소원을 함께 빌어주는 캐릭터다.
다양한 빛깔의 그라데이션 배경과 신비로운 분위기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소비자들에게 환상속의 캐릭터로 다가간다.
바림의 ‘슬로우 소사이어티(Slow Society)’의 스토리 컨셉트는 바쁜 현대생활에 지친 이들에게 마음의 휴식을 도와주며 ‘당신이 바라면 이루어집니다’라는 슬로건은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이번에 캐릭터 ‘바림’을 가지고 북유럽 지역에서 에이전트로 활약할 알리콤은 ‘심슨 가족 (The Simsons)’, ‘반지의 제왕 (Lord of the Rings)’ 등 뛰어난 작품을 가지고 라이센싱을 진행해 온 스칸디나비아 지역 전문 에이전트로 캐릭터 ‘바림’의 뛰어난 색감과 차별화된 스타일을 바탕으로 13세에서 18세를 대상으로 상품화를 전개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서 유럽 시장 진출에 성공한 (주)캐릭터라인 김시범 대표는 “바림의 매력이 유럽시장에서도 인정을 받기 시작하는 것을 보니 지난 몇 년 간 바림 개발에 투자한 것이 이제 서서히 빛을 발하는 것 같다”며 “다음 달에 일본에서 열리는 Licensing Asia 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기 위해 더욱 전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캐릭터라인 개요
(주)캐릭터라인은 캐릭터 개발 및 라이센싱 사업을 하는 문화콘텐츠 종합에이전트입니다. 소원을 이루어주는 꿈꾸는 고양이 <바림>, 천진난만한 <개비>, 가수가 되고 싶은 핑크돼지 <포코> 등의 국내 캐릭터를 일본, 태국, 대만을 비롯한 여러 나라에 진출시켰습니다. 축구선수 <호나우디뉴> 캐릭터, 브라질 최고의 캐릭터 <골목대장 모니카>,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남녀사랑이야기
웹사이트: http://www.characterline.com
연락처
캐릭터라인 대표이사 김시범 010-8979-7077 2187-7070 이메일 보내기